
카카오페이가 10대 전용 금융 서비스 '틴즈넘버'의 뒷자리 4자리를 원하는 숫자로 직접 설정할 수 있는 '내맘대로 틴즈넘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생일이나 기념일 등 자신만의 의미를 담은 번호를 선착순으로 가질 수 있어 10대 사용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카카오페이는 18일 만 14세부터 18세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틴즈넘버' 서비스에서 '내맘대로 틴즈넘버' 프로모션을 이달 17일부터 12월7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틴즈넘버는 은행 계좌 개설이 어려운 10대 사용자가 모바일 인증만으로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해 결제, 송금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발급자는 틴즈넘버 뒤 4자리를 자신의 생일, 좋아하는 아이돌 데뷔일 등 특별한 의미를 담은 번호로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동일 번호는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원하는 번호'로 틴즈넘버를 개설하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10명), 하이디라오 5만원권(100명), 카카오페이포인트 1000P(300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프로모션 페이지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 콤보(100명)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틴즈넘버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51만 좌가 발급되었으며, 카카오페이는 청소년 보호를 위해 입금 한도를 1회 20만원, 월 100만원으로 제한하고 ATM 및 무통장 입금을 차단하는 등 다각적인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프로모션은 금융 서비스에서도 10대만의 ‘나만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청소년들이 틴즈넘버를 통해 금융을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게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