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가 '컵누들 열라면'과 '라이트앤조이 저당 컵누들 불닭맛'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식단 관리 중에도 '매운맛'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컵누들 중 가장 매운 맵기를 구현했다.
'컵누들 열라면'은 오뚜기의 인기 라면 제품인 '열라면' 특유의 화끈한 매운맛을 120kcal로 재현해 2030세대의 니즈를 충족한다. '라이트앤조이 저당 컵누들 불닭맛'은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 함량을 2g으로 낮추고 매콤한 특제 양념, 직화치킨, 볶은 야채의 풍미를 더해 중독적인 매운맛을 완성했다.
두 제품 모두 녹두·감자전분으로 만든 당면을 사용했으며, 튀기지 않아 지방 1g 내외,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으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 컵누들류와 동일하게 전자레인지 조리 가능한 포장재를 적용하여 응용 조리가 가능하다. 제품 내 삽입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순두부 열라면, 불닭맛 리조또 등 다양한 전자레인지 응용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11월 19일에서 23일까지 쿠팡과 오뚜기몰 사전 예약 선런칭을 시작으로, 2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거쳐 전 유통 채널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또한 11월 12일부터 오뚜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88인 체험단을 운영하여 신제품을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참깨라면'을 재현한 '컵누들 참깨라면'의 호응에 따라 기존 ‘열라면’ 맛을 그대로 구현한 '컵누들 열라면'을 선보였고 이와 동시에 두부피면으로 만든 ‘고단백 컵누들’의 성원에 이어 '저당 컵누들'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의견에 귀 기울이며 부담 없이 맛있는 면 요리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협력사와 '식품안전 상생아카데미' 성료
- 오뚜기 '비밀 컵스프' 신규 론칭…'프레스코 컵스프' 리뉴얼
- 오뚜기 '진라면', 인도네시아 진출...세계 2위 라면 시장 공략
- "나트륨 함량 50% 낮췄다"…오뚜기 라이트앤조이, '저염 사골곰탕' 출시
- 오뚜기, 부산 '코듀로이 펠라즈'와 헤리티지 칵테일 협업 진행
- 오뚜기X숙성도 제주 로컬 협업…'오뚜기 라면' 테마 한정 메뉴 운영
- 오뚜기, 미국 수출용 '붕어빵 4종' 출시
- 오뚜기, '향신료, 인류사 수놓은 맛과 향의 프리즘' 출간
- 오뚜기X한진관광, '푸껫 0원 에어텔 이벤트' 진행
- 오뚜기 기획·제작 지원한 K-푸드쇼 '떡의 나라' 10월 전 세계 공개
- 오뚜기, 추석 앞두고 협력사 하도급대금 145억 조기 지급
- 오뚜기,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기간 젠지 공식 후원
- '차별 없는 일터'…오뚜기프렌즈, 창립 4주년 기념식 진행
- 오뚜기, 3분기 영업익 553억원… 전년比 12.9%↓
- 오뚜기X아이디어스, 오뚜기 라면 IP 활용한 핸드메이드 작품 출시
- 오뚜기, 'SOUPER'와 오뚜기 스프 55주년 기념 협업 진행
- 오뚜기함태호재단, '제 1회 Next-Gen Food Tech & Nutrition Symposium' 성황리 개최
- 오뚜기, '라이트앤조이 당 줄인 액상차' 2종 출시
- 오뚜기, '제5회 스위트홈 푸드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오뚜기, 프리미엄 'X.O.만두' 리뉴얼 기념 신규 TV CF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