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는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금융교육 기회가 부족한 도서산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교육 및 진로체험 캠프인 '사각사각 페이스쿨' 주니어 캠프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주니어캠프는 금융교육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생생한 핀테크 금융 현장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프는 금융감독원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카카오페이와 1사 1교 결연을 맺은 학교 중 지원받아 선별 후 초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캠프는 10일 경상북도에 있는 단산중학교 학생들을 시작으로 문을 열었으며, 카카오페이는 올 연말까지 총 4개 학교의 학생 및 교사 130여 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첫 캠프 1일 차에는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 학생들을 초청하여 카카오페이 크루들이 직접 오피스 투어를 진행하고, 청소년들이 꼭 알아야 할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또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개발한 테크핀 진로 교육을 통해 현장감 넘치는 경험을 지원했다.
이번 캠프는 카카오페이가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조성한 사각사각 페이스쿨 주니어클래스 기금을 통해 운영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시니어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이 금융에 소외되지 않도록 상생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카카오페이, HD현대일렉트릭과 업무협약 체결
- 카카오페이, 국내 결제사 최초 '에어비앤비' 10% 할인 프로모션 진행
- 카카오페이, '오래오래 함께가게' 토로토로 성수 오픈
- 카카오페이손보, 1000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
- 카카오페이, 세종문화회관 개최 '서울아트굿즈페스티벌' 단독 결제 파트너 나서
- 카카오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결제 수단 확대
- 카카오페이, '서울아트굿즈페스티벌 2025' 단독 결제 파트너·공식스폰서 나서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누적 발급 30만좌 돌파
- 카카오페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에 안전장비 전달
- 카카오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신청 시작
-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카드결제 포인트 적립
- 카카오페이, 추석 명절 맞아 영세 가맹점 결제 수수료 무료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