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경산업이 오는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 확산 및 탄소 다이어트 사내 문화 형성을 위한 ‘애·탄·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애경산업의 ‘애·탄·다’ 캠페인은 탄소 배출 증가로 애타는 지구를 위해 진행하는 ‘애경산업 탄소 다이어트’ 사내 캠페인으로 업무와 일상 속에서 간단한 실천을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탄소 감축 활동이다.
애경산업은 다가오는 에너지의 날을 맞아 18일부터 22일까지 5일을 에너지 절약 주간으로 지정하고, 임직원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활동에는 △사무실 적정온도 유지하기 △가까운 층 이동은 계단 이용하기 △사용이 끝난 회의실의 에어컨 및 조명 끄기 △모니터 절전모드 활성화하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애경산업은 지난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에도 불필요한 이메일 지우기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1건당 약 4g의 이산화탄소가 발생되는 불필요한 이메일 지우기를 통해 5일 동안 약 55만건의 이메일을 삭제해 약 2.2톤의 탄소배출량을 감축하는 등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작은 실천이 에너지 절약과 탄소 감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애·탄·다’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탄소 다이어트 사내 문화 형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애경산업 휘슬, '세계 유기동물의 날' 맞아 기부·봉사활동 진행
- 애경산업 스웨이, 식기세척기 클리너 출시
- 애경산업, AI세탁기 자동투입세제함 맞춤 '리큐 스마트워시' 출시
- 애경산업 닷솔루션 트러블패치, 다이소 입점 한달만에 초도 물량 완판
- 애경산업 바이컬러, 데즈 미백 바디케어 라인 출시
- 애경산업, 2분기 영업익 112억원…전년比 36.1% ↓
- 애경산업 원씽, 이마트에 '4950원' 스킨케어 라인 출시
- 애경산업 포인트, 다이소에 '퀵 마스카라 리무버' 출시
- 애경산업 르샤트라, 섬유유연제 쁘띠 출시
- 애경산업 투에딧, 다이소서 시작해 미국 시장 진출
- AK플라자 홍대, 국내 최초 명탐정 코난 카페·에반게리온 원화전 마련
- 애경산업 루나, 앰배서더 '레이'와 함께한 F/W 화보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