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기요가 폭염에 노출된 배달 종사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대응 강화에 나선다.
요기요는 8일 서울 중구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열린 ‘배달종사자 온열질환 예방 협력 선언식’에 참여해 폭염 대응을 위한 민관 협력 의지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이번 선언식에는 권창준 고용노동부 차관과 김동만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 이사장, 하형소 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 박종필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 배달 플랫폼 운영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각 배달 플랫폼 대표들은 배달종사자의 온열질환 예방 활동과 이동노동자 쉼터 확충 노력, 명예 안전관 활동 강화를 위한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이를 담은 공동 선언문을 채택했다.
요기요는 여름철 폭염 대응 방침의 일환으로 협력 배달대행사인 부릉, 바로고와 함께 요기배달 업무를 수행하는 라이더에게 쿨토시 8000개와 생수 1만6000병을 순차적으로 지원 중이다. 현재 각 지역 라이더 거점에 1차적으로 지원 물품 비치를 완료했다.
또한, 기온이 급등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예방을 위해 폭염 시 행동 수칙을 담은 공지 메시지를 라이더에게 발송하는 등 보다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요기요 이영환 LE본부장은 “요기요는 매년 자체 라이더를 대상으로 혹서기 예방 물품을 지원해왔으며, 특히 올해에는 협력 중인 전문 배달대행사의 라이더 안전 보호를 위해 보다 폭넓은 상호 협력과 지원에 나서고 있다”며 “향후 다양한 기상 상황에서도 라이더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요기요는 앞으로도 배달 종사자의 안전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과 유관 기관과의 협력 확대에 적극 참여할 방침이다.
- 요기요, 휴가철 맞이 '썸머 스탬프' 프로모션 진행
- 쿠팡이츠·요기요도 '1인분 배달'...수익모델 될까
- 요기요, '불꽃야구'와 협업 프로모션 진행
- 요기요, 소비쿠폰 사용 방법 사전 안내 진행
- 요기요, 두찜·기영이숯불두마리치킨·떡참과 할인전 진행
- 요기요, 비플페이와 손잡고 '아동급식카드' 배달 서비스 지원
- 요기요, 여름 배달 트렌드 공개...'도파민 푸드·헬시플레저'
- 요기요, 센카와 '워터밤 속초 2025'서 여름 혜택 선사
- 요기요 요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그랜드 오픈' 프로모션
- 요기요, '서울세계불꽃축제' VIP 관람석 티켓 이벤트 진행
- 요기요, T1과 '2025 정규 시즌 플레이오프' 1차전 현장 이벤트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