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된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장학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소방청 박현 119종합상황실담당관과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7월 3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된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장학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소방청 박현 119종합상황실담당관과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를 위한 장학금 1억원을 소방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스타벅스가 지난해 12월 소방청과 맺은 '히어로(Hero) 프로그램'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소방청 선정 소방서 방문 커피와 푸드 제공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운영(3년간 매년 1억 원씩 총 3억 원)을 약속한 바 있다.

지난 7월 3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는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과 소방청 박현 119종합상황실담당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 화재진압, 구조구급 등 공익을 위해 헌신한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44명을 위한 장학금 1억 원을 소방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스타벅스는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들에게 이번 장학금이 꿈을 잃지 않고 안정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의 가족으로써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장학금 전달식에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해 11월 소방의 날을 맞아 서울소방재난본부가 선정한 소방서 8개소에 소방관 1190명을 위한 커피와 푸드를 지원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올해 3월에는 스타벅스 파트너 40여 명이 경상북도 의성군과 안동시, 청송군의 경북산불대응 긴급구조통제단 자원집결지를 5일간 매일 방문하여 소방관들에게 총 커피 2400잔과 푸드 3000개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은 "스타벅스가 마련해 주신 장학금이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들에게 전달되어 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 믿는다"며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앞으로도 스타벅스, 소방청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소방청 박현 119종합상황실담당관은 "올해 경북 산불 현장에 직접 방문해 커피를 지원해 주시는 등 스타벅스의 따뜻한 격려 덕분에 전국의 소방관들에게 큰 응원의 메시지가 됐다"며 "이번 장학금 또한 유자녀들이 학업을 이어가고 훌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잘 성장할 수 있는 지원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스타벅스와 함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스타벅스는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분들과 그들의 가족분들을 온 마음을 담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소방청과 다방면으로 소통하며 소방공무원분들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