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가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iM뱅크와 손잡고 외화 환전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해당 서비스 론칭에 앞서 지난 29일 서울 중구 iM금융센터에서 iM뱅크 및 관련 협력사인 유핀테크허브(이하 유트랜스퍼), 제니엘시스템과 함께 '고객 중심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BGF리테일 오정후 전략혁신부문장, iM뱅크 최상수 그룹장, 유트랜스퍼 정동화 대표이사, 제니엘시스템 정주용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각 사는 은행 어플 내 환전 신청(iM뱅크), 환전 시스템 적용(유트랜스퍼), 환전 봉투 배송(제니엘시스템), 점포 입고 및 고객 교부(BGF리테일) 등 해당 서비스 프로세스가 원활히 운영되도록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CU는 지난 2021년부터 고객이 앱에서 환전을 신청하면 지정한 오프라인 CU 점포로 외환이 도착해 집 근처에서 편리하게 환전할 수 있는 외화 환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달러, 유로, 엔화, 위안화, 태국 바트 등 총 10개국 통화를 환전할 수 있으며, 기축 통화인 달러의 경우 최대 90%의 환전 우대율이 적용된다.
해당 서비스는 환전 금액을 찾으러 별도로 시간을 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가까운 CU 점포에서 외화를 찾을 수 있어 이용 편의가 높다. 실제로 지난해 해당 서비스의 이용 건수는 해외 관광객이 늘면서 2023년 대비 4배(390.0%)나 뛰었다.
CU는 iM뱅크와의 이번 서비스 제휴를 통해 기존 운영 중이던 핀테크 해외송금 서비스 앱 '유트랜스퍼(Utransfer)'에 이어 고객 접점을 대폭 확대할 수 있게 됐다. iM뱅크의 외화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CU 점포는 서울과 수도권, 대구 및 경북권 210여 곳으로 추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처럼 CU는 늘어나는 해외 여행 수요에 발맞춰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CU는 내달 중순부터 자체 커머스앱 포켓CU를 통해 국내외 공항 라운지 이용권을 판매한다. 국내 인천, 김포, 김해공항과 대만, 홍콩, 태국 공항 라운지 이용권을 현장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9월 말부터는 CU 오프라인 점포에서도 포스로 출력된 영수증에 라운지 입장권 QR이 포함돼국내외 공항 라운지를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CU는 올 초 일본 여행객을 위한 eSIM 오프라인 서비스를 개시했다. 출력되는 영수증에 서비스 이용을 위한 eSIM QR이 자동 인쇄되며 발급받은 QR코드를 출국 당일 국내에서 스캔 및 설정해두면 일본 공항에 착륙하자마자 무선 통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론칭 첫 달 대비 판매량이 3배(239.7%) 이상 급증하는 등 지속적인 수요를 보이고 있다.
BGF리테일 신상용 서비스플랫폼팀장은 "편의점이 단순한 소매 채널을 넘어 환전, 현금 충전, 각종 이용권 구매 등 실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제공하는 허브로 진화하고 있다"며 "CU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더욱 편리한 삶을 지원하는 생활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iM뱅크, 외화 '문앞 배송' 시작…CU편의점 수령도 지원
- "편의점 가격 파괴"…CU, 초저가 1900원 득템 닭백숙 출시
- CU, 건기식 이달 28일부터 본격 판매
- BGF리테일, 성남 코이카에 장애인 편의점 4호점 개소
- CU, 더현대 서울에 'K리그-주토피아' 팝업스토어 오픈
- "장마 끝, 무더위 시작"…CU, '폭염 대피소' 역할 강화
- CU, 유튜버 '폭스클럽' 콜라보 MBTI 견과 플래터 출시
- CU, 국내 편의점 최초 닌텐도와 IP 제휴 맺고 '피크민' 콜라보
- iM뱅크, 수입기업 유동성 지원 위한 ‘T/T수입금융’ 출시
- CU, 행정안전부와 '광복 80주년' 기념 기부 캠페인 전개
- "밥 한 공기 껌보다 싸다"…CU, 민생 안정 초특가 프로모션 진행
- CU, '세계 고양이의 날' 맞아 반려묘 먹거리 +1 행사 펼쳐
- BGF리테일, 2분기 영업이익 694억원…전년比 8.9%↓
- "K-푸드 알리미"…CU, 진도 '곱창김' 삼각김밥 출시
- "찍먹 과자 비주류에서 대세로"…CU, 'PBICK 찍먹' 쿠키 라인업 확대
- "전국 맛집들 모여라"…CU, 왕십리 악어떡볶이와 RMR 출시
- "글로벌 미식 트렌드 조준"…CU, 매콤달콤 불닭맛 간식 출시
- "미리 보는 편의점 트렌드"…CU, 2025 하반기 상품 컨벤션 개최
- CU, 간편결제 통합 서비스 'CU페이' 론칭
- BGF리테일-SK플래닛, 공동 마케팅 협업 위한 MOU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