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토스인슈어런스
사진=토스인슈어런스

법인보험영업대리점(GA) 토스인슈어런스는 안전하고 여유로운 여름휴가를 위해 꼭 챙겨야 할 '보험 체크포인트' 5가지를 16일 소개했다. 

토스인슈어런스는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차량 침수 특약 점검 △화재·정전 사고 대비 화재보험 확인 △어린이 상해 대비 특약 가입 △운전자보험 보장 점검을 강조했다.

우선 해외여행 중 발생하는 질병·휴대품 파손·도난·항공기 및 수하물 지연 피해 등은 대부분 국내 실손보험으로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여행자보험 가입은 필수라고 설명했다. 

또 여름철 대표적 사고 유형인 차량 침수 피해는 자기차량손해 담보 특약 가입 여부에 따라 보장 범위가 달라지며, 일부 보험사에서는 전손 처리 시 대체 차량을 제공하거나 렌터카 비용을 보장하는 서비스도 운영 중임을 전했다.

셋째로 장시간 냉방기기 사용과 전기설비 과부하로 인한 화재나 정전 사고가 늘어날 수 있어 누전·합선 등 일상 리스크에 대비한 화재보험 및 배상책임 특약 점검을 권장했다.

넷째, 여름방학 기간 자녀들의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만큼 어린이 상해 보장 특약을 통한 골절·찰과상·치아 손상 등의 사고 예방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토스인슈어런스는 "여름철에는 장거리 운전이 늘면서 교통사고 위험도 커지는데 자동차보험은 형사합의금·벌금·변호사 선임비 등을 보장하지 않아 운전자보험 가입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