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영 이노베이터 드림 프로젝트 2025'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인재 발굴과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아이디어 육성을 목표로 한다.
영 이노베이터 드림 프로젝트는 대학생들이 지역 사회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긍정적인 사회적 변화를 이끌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올해 첫 번째 주제로 선정된 '환경'은 지속 가능한 도시, 친환경 디자인, 환경 디지털 솔루션 등 다양한 세부 주제로 일상 속 환경 보호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참여 대상은 국내에 거주하는 대학교 재학생과 휴학생으로 최대 5명으로 구성된 팀이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접수는 7월13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심사를 통해 최대 35개 팀을 1차 합격팀으로 선발한다 합격팀에게는 8월부터 3개월 동안 전문가 멘토링 및 전시 기획을 지원하며 각 팀은 11월 말에 진행되는 아이디어 전시와 발표에서 결과물을 선보이게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최종 10개 팀에게는 환경부장관상(1팀), BMW 코리아 미래재단 이사장상(1팀), 우수상(3팀), 장려상(5팀) 등의 상과 시상품이 수여된다. 또한, 모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 이노베이터 드림 프로젝트 2025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신청 방법은 BMW 코리아 미래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