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수협은행이 일상의 재미와 저축 습관을 결합한 ‘Sh파워챌린지적금’을 출시했다. 우대 조건 충족 시 최대 연 5.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Sh수협은행은 고객 생활패턴에 맞춰 저축의 재미와 실익을 동시에 제공하는 ‘Sh파워챌린지적금’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고객이 직접 만기일과 적립주기를 설정해 ‘100일간 매주 5만원 모으기’나 ‘매일 커피 한 잔 값 저축하기’ 등 도전 목표를 정하고 실천하는 방식의 챌린지형 적금이다.
Sh파워챌린지적금은 목표 달성 과정을 시각화한 캐릭터를 통해 게임처럼 저축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고객이 정한 도전 목표를 실현하는 동안 꾸준한 저축 습관을 유도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고 연 5.5%의 금리가 제공된다. 기본금리에 더해 우대조건 충족 시 최대 연 3.5%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 조건은 △최근 1년간 Sh수협은행 예·적금 미보유 고객 △마케팅 안내 수신 동의 △자동이체 달성률 충족 등이다.
가입기간은 최소 1개월에서 최대 7개월 이내로, 고객이 설정한 주기에 따라 매주 1000원에서 10만원, 매일 1000원에서 2만원까지 자유롭게 적립 가능하다.
Sh파워챌린지적금은 비대면 전용 상품이다. Sh수협은행 모바일뱅킹 앱 ‘파트너뱅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전체 한도는 1만5000좌로 제한된다.
출시를 기념해 Sh수협은행은 선착순 가입 고객 25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며 성취감과 저축의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