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희귀난치성질환 아동 후원금 전달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지난 15일 서울 한국희귀난치성질환 연합회에서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만 18세 이하 아동들을 돕기 위해 지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후원금은 DB손해보험 고객들이 작년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홈페이지·모바일 앱을 통해 보험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일정 금액이 적립되는 '고객 참여형 기부 이벤트'로 마련됐다. 


푸본현대생명, 전임직원 대상 금융사고 예방교육 시행


사진=푸본현대생명
사진=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사고에 대한 경각심 제고와 유사 사고 예방을 위해 금융사고 예방교육을 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실제 사례로 배우는 내부통제와 금융사고 예방' 중심으로 성수용 금융감독원 금융교육국 선임교수가 강의하고, 금융회사 임직원으로서 지켜야 할 원칙과 행동을 제시했다.

보험업권의 금융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됐으며, 내부통제 실패사례·내부통제 실패원인·최근 내부통제 개선대책·횡령, 배임 등 형사처벌 기준 등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KB손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해외 진출 기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20일 서울 KB손해보험 본사에서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해외 진출 우리 기업의 글로벌 매출 확대 및 위험관리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민간 손해보험사가 정책기관인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해외 재보험 협력 관계를 구축한 최초 사례다. 

협약식에는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과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 양 사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KB손해보험과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해외 진출 우리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해외시장 내 신규 고객 발굴 등 마케팅분야에서도 힘을 합쳐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NH농협생명, 5월 경영전략회의 개최


사진=NH농협생명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지난 19일 서울 본사에서 '2025년 5월 경영전략회의'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박병희 대표를 비롯 본사와 지역조직 임직원, 영업관리자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 개최는 지난 4월까지의 주요 경영실적을 점검하고, 남은 상반기 경영전략을 제시하며 전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도약하는 계기 마련이 목적이다.

각 부문 부서장들은 △대내외 금융환경 변화에 대비한 경영관리방안 △고객 및 영업현장 중심 영업체계 강화 △농업인 실익 제고 △신계약 보험서비스마진(CSM) 기반 상품별 마케팅전략 다변화 △손익목표 달성을 위한 자산군별 운용계획 등 주요 사업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박병희 대표는 △영업현장 적극 지원을 통한 영업경쟁력 강화 △농업인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 △전략적 자산운용 방향 수립 △소비자보호 및 내부통제 강화 등 당부사항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