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엔지니어링은 '2025년 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증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현대엔지니어링 본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엄홍석 현대엔지니어링 커뮤니케이션실장, 송동근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임직원들과 함께 지난 2017년부터 매년 두 차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의류, 잡화, 도서, 생활용품, 가전 등을 기증하는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근로자들이 분류, 가공, 포장해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하게 된다.
올해 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에는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 366명이 참여해 9258점의 물품을 전달했으며 지금까지 누적 6943명의 임직원 및 협력회 임직원이 총 12만여 점의 물품을 기증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굿윌스토어 물품 기증 캠페인은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할 수 있는 참여형 활동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성과 지속성이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단순한 후원 방식보다는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며 진정성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밀알복지재단과 협력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의 모금으로 마련한 사랑나눔기금을 통해 현재까지 밀알일산점, 밀알탄현점, 밀알백석점 총 3개의 굿윌스토어 신규 매장을 개관했으며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분류 등 작업장 업무를 지원하는 봉사활동도 정기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 현대엔지니어링 글로벌 봉사단, 베트남에 지속가능한 미래 심는다
- 현대엔지니어링, 국내 최대 석유화학설비 공사서 '모듈러' 기술력 입증
- 현대엔지니어링, 해외 플랜트·부동산 악재에 신용등급 전망 '부정적'
- 현대엔지니어링, '2025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Winner 선정
- '꿀벌'에 집 지어준 현대엔지니어링, '기프트하우스 플랜비' 캠페인 시작
- 현대엔지니어링, 복지 사각지대 주거취약층 주거환경 개선
- "더 행복한 오늘 위해"… 현대엔지니어링, '사내 심리상담실' 운영
- 현대엔지니어링, 사내 장터 '굿윌 팝업스토어'로 나눔 실천
-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 '캠핑카 복지' 누적 800명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