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hc가 지난 2월 말 선보인 '콰삭킹'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만6000개 이상 판매된 수치로 역대급 성장세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브랜드 주력 메뉴로 자리잡았다.
bhc의 독보적인 튀김 기술과 특제 튀김옷을 적용해 극강의 바삭한 식감을 구현한 신개념 후라이드 치킨 ‘콰삭킹’은 지난 2월 27일 자사앱 선출시에 이어 2월 28일 전국 매장에서 정식 출시됐다.
쌀·감자·옥수수로 만든 세 가지 크럼블을 얇게 슈레드 형태로 가공해 입힌 바삭한 튀김옷과 매콤하고 달콤한 스윗 하바네로 소스를 함께 구성해 식감·풍미·비주얼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콰삭킹'은 바삭함을 넘어 지금까지 맛보지 못한 최강의 바삭한 식감을 표현하는 의성어 '콰삭'과 bhc의 시그니처 메뉴명 ‘킹’을 결합하여 탄생한 이름이다. 이름만으로도 강렬한 바삭함과 최상의 맛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며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실제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며, 전체 메뉴 중 매출 점유율 12% 내외를 기록했다. 고객 반응도 긍정적이다. "먹을 때 소리부터 바삭하다", "조금 식었는데도 여전히 바삭하고 맛있다"는 등 식감과 맛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으며, 바삭함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의 취향을 정확히 겨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bhc 관계자는 "콰삭킹은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풍미, 시각적인 만족감까지 모두 갖춘 제품으로 짧은 시간 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으며 후라이드 치킨 카테고리 전반의 매출 성장에도 기여했다"며 "앞으로도 bhc만의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 취향을 정조준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다이닝브랜즈그룹, '수분 매개 식물 심기' 캠페인 진행
- bhc, 배달앱 '땡겨요'와 5월 할인 프로모션 진행
- bhc, 'bhc pop 이천점' 오픈…"콜팝 기반 공간 전략 확대"
- bhc '뿌링클', 누적 판매량 1억 3000만개 돌파
- bhc, '콰삭킹' 출시 기념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앞장"… bhc, 1분기 복지단체에 치킨 2천 마리 기부
- bhc, 배달앱 '땡겨요'와 4월 할인 프로모션 진행
- bhc치킨, 지난해 매출 5127억원…프로모션 비용 확대에도 영업이익 11% 증가
- bhc, '오픈런치킨 타임어택' 쿠폰 자사앱서 쏜다
- bhc, 브랜드의 시작 '콜팝' 담은 콘셉트 매장 'bhc pop' 선봬
- bhc, 콜팝 전용매장 'bhc pop' 하루 평균 2000개 판매
- bhc, 6월부터 가맹점주가 치킨 가격 정한다
- bhc, 국내산 순살 100% '콰삭킹 순살' 메뉴 출시
- bhc, 카카오쇼핑라이브서 대표 메뉴 6종 특가 선봬
- bhc, 공공 배달앱 '땡겨요'와 6월 할인 프로모션 진행
- bhc, '자사앱' 통했다…누적 가입자 100만명 돌파
- bhc,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 입점
- bhc, 자사앱 회원 100만명 돌파…'치즈볼 100원' 이벤트 진행
- bhc, 신유빈 우승 기념 '뿌링콜팝' 1000개 후원
- bhc, 직영점·콜팝 전용 매장서 고객참여형 이벤트 진행
- bhc, '뿌리오더' 전국 론칭…"고객 편의성 향상"
- bhc '콰삭킹', 6월 매출 전년比 6.8% '껑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