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기술금융사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PFCT)가 ‘제2회 PFCT AI 신용평가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8일부터 30일까지 약 3주간이다.
‘AI 신용평가 아카데미’는 금융산업의 혁신을 이끌 차세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PFCT가 직접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돼 우수 수료자에게는 6개월간의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인턴으로 선발된 참가자는 실제 금융기관 프로젝트에 투입되어 PFCT의 AI 리스크 관리 설루션 ‘에어팩(AIRPACK)’을 실무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5일간 진행된다. 참가자는 AI 신용평가 모델 개발 원리부터 비식별화된 실제 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응용 사례까지 폭넓은 커리큘럼을 접하게 된다. 신용평가사에 입사하지 않고도 현업 수준의 금융기술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강사진은 PFCT가 다년간 수행해온 30개 이상의 금융기관 프로젝트를 이끈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세계적인 AI 학회 표현학습국제학회(ICLR)와 지식발견·데이터채굴(KDD)에서 논문을 발표한 AI 엔지니어와 데이터 분석가들도 참여한다. 실무 중심 강의와 함께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머신러닝 모델러(ML Modeler)들과의 점심 자리, 다양한 직군과의 커피챗, 최고경영책임자(CEO)와의 일문일답 세션 등을 통해 스타트업의 업무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7월14일부터 18일까지 PFCT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전일 참여가 가능한 학부생과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은 PFCT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PFCT 에어팩 사업을 총괄하는 이재균 최고사업책임자(CBO)는 “회사가 보유한 혁신적인 AI 금융기술을 공유하는 것을 넘어, 업계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미래 인재에 적극 투자하겠다는 의지로 본 아카데미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며 “AI 기술과 금융 혁신에 열정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