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Amundi자산운용이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피지컬인공지능(AI)의 투자 길잡이 역할을 할 '피지컬AI 투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피지컬AI 밸류체인에 속하는 글로벌 핵심 기업에 포트폴리오 투자하는 방법으로 4월 22일 상장한 'HANARO 글로벌 피지컬AI 액티브 ETF'를 제안한다. 상장 첫 주 기준(4월 25일) 11.05%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올해 초 CES 2025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이제 우리는 처리와 추론·계획과 행동이 가능한 피지컬AI의 시대로 들어서고 있다"고 선언한 이후 피지컬AI가 새로운 투자 테마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NH-Amundi자산운용은 피지컬AI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돕고 관련 산업 생태계와 투자 아이디어, ETF를 활용한 투자 방법까지 제시하기 위해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피지컬AI 가이드북은 △피지컬AI란 무엇인가 △피지컬AI, 왜 투자해야 하는가 △피지컬AI 생태계 소개 등 3개 챕터로 구성됐다. 개념·생태계·밸류체인·주요 기업 특징을 상세히 다뤄 투자자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중국 딥시크의 등장으로 AI 인프라 비용 감소가 촉발한 혁신과 미중 기술 패권 경쟁 심화 속에서 전개되는 피지컬AI 경쟁 구도도 조명했다.
김승철 NH-Amundi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피지컬AI는 거대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산업이며 투자자에게 핵심 아이디어와 투자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가이드북을 제작했다"며 "피지컬AI 투자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