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웨이가 오는 5월 2일까지 2025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은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거나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캠페인으로, 지난 2022년부터 누적 5900명 이상이 참가하며 일상 속 환경보호를 실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프로젝트 1907’과 협업을 통해 제작한 100% 친환경 소재의 리버 플로깅 키트를 증정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해당 키트는 △500ml 페트병 각 17개를 재활용해 만든 티셔츠와 에코백 △버려진 옷을 재활용한 헌옷장갑 △100% 대나무 소재로 제작한 집게 △전분, 셀룰로스 등 천연 소재로 만든 생분해 봉투 등으로 구성됐으며, 한정 수량 제작됐다.
사전 참가 모집은 4월 21일부터 5월 2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코웨이 사회공헌 인스타그램 내 프로필 링크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2025 코웨이 리버 플로깅 키트를 무상 제공한다.
캠페인 참가자는 강변, 해변, 계곡 등 물이 있는 곳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한 뒤 5월 30일까지 활동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Coway #코웨이리버플로깅 #2025코웨이리버플로깅)와 함께 코웨이 사회공헌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캠페인 종료 후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2(53㎡) 등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리버 플로깅은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가볍게 걸으며 일상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이라며 “산책도 하고 자연도 지킬 수 있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다양한 대내외 친환경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국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고 환경 교육을 제공하는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 물 정화와 이산화탄소 흡수원 확충을 돕는 'EM흙공 던지기' 등을 진행하고 있다.
- 코웨이 '비렉스 안마의자 특별전' 라이브…렌탈료 반값·호텔 숙박권 증정
- 코웨이,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19년 연속 수상
- 코웨이, 코드 연결 없이 사용하는 '스위치 정수기' 출시
- 코웨이, 취약계층 실내환경 개선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업무협약
-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제주 열린 관광 페스타 개막 공연 참가
- 코웨이, 공식 직영점 코웨이 갤러리 신세계백화점 김해점 입점
- 코웨이, 공식 직영점 코웨이 갤러리 대구 달서 오픈
- 코웨이, 비렉스 가정의 달 캠페인 전개
- 코웨이, 2025 파트너사 세이프티 데이 개최
- 코웨이, 가정의 달 맞아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 진행
- 코웨이, 공식 직영점 '코웨이 갤러리' AK플라자 원주점 입점
-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 어린이 휠체어농구 체험교실 진행
- 코웨이, 프리미엄 실버케어 시장 진출...'코웨이라이프솔루션' 출범
- 코웨이, 1분기 매출 1조1749억원 기록...역대 최대 분기실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