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자산운용은 17일 연금 투자자를 위한 타깃데이트펀드(TDF) 투자 지침서 'KB 온국민·다이나믹 TD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가이드북은 연령대별 TDF 투자 방법과 함께 연금 투자자를 사회초년생·직장인·은퇴자로 구분해 각 투자 유형에 맞는 TDF를 제안한다. 또 'KB 온국민·다이나믹 TDF'의 포트폴리오와 운용 현황 등 추가 정보도 제공한다.
현재 KB자산운용은 고객 투자 성향을 고려해 'KB 온국민 TDF'와 'KB 다이나믹 TDF' 등 두 종류의 TDF 상품을 운용 중이다. 3월 말 기준 'KB 온국민·다이나믹 TDF' 시리즈 설정액은 약 1조7000억원이다.
'KB 온국민 TDF'는 패시브형 펀드로 보수가 저렴하고 변동성이 낮아 장기 투자 시 높은 복리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KB 다이나믹 TDF'는 시장 변동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액티브형 펀드로 상황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부동산과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한다.
KB자산운용은 지난해 2060년 은퇴를 목표로 하는 투자자를 위한 맞춤형 상품 'KB온국민·다이나믹TDF 2060'을 새로 선보였다. 라인업 확대에 따라 투자자의 연금 상품 선택 폭도 넓어졌다.
육동휘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연금 투자자라면 연령대와 상황에 맞춰 TDF 빈티지를 골라야 은퇴 시기에 맞춘 효율적인 자산배분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유용한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