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신규 유튜브 콘텐츠 '일상을 지키는 템' 공개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 '일상을 지키는 템'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총 5편으로 구성된 '일상을 지키는 템' 시리즈는 KB손보의 브랜드 메시지인 '일상을 지키는 힘'을 트렌디하게 담아낸 영상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셀럽과 절친이 함께 출연해 각자의 일상을 지켜주는 소지품 관련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콘텐츠이다.

이번 신규 영상 콘텐츠는 이날부터 격주 간격으로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 될 예정이다.

1화에는 드라마 '중증외상센터'의 원작자이며 유튜브 구독자 133만명을 보유한 이낙준 작가와 웹툰 원작자 홍비치라 작가가 함께 출연했다.

2화에는 채널A 로펌 인턴 예능 '굿피플' 우승자이자 '더 인플루언서', '더 커뮤니티' 등 각종 OTT 프로그램에서 활약을 펼친 임현서 변호사와 응급의학과 전문의인 그의 친형이 함께 출연했다.

3화에는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열연을 펼치고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라디오스타'에서 성실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 배우 이유진 씨와 영화 '탈주', 드라마 '빅마우스'에 출연한 라이징스타 유태주 씨가 절친으로 함께 출연했다.


예보, '저축은행 구조조정 특별계정 관리 백서' 발간


사진=예금보험공사
사진=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는 '2024년도 상호저축은행 구조조정 특별계정 관리백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저축은행 구조조정 특별계정이란 부실 저축은행 정리를 위해 2011년 예금보험기금 내 설치된 계정이다.

이번 백서에는 특별계정의 설치 경과부터 저축은행 구조조정 현황, 자금 조성 및 지원 내역, 지원 자금을 회수하기 위한 노력 및 부실 책임조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담고 있다.

예보는 2011년 이후 발생한 31개 부실저축은행 구조조정을 위해 특별계정을 통해 27조2000억원을 지원했으며, 회수자금, 예금보험료 수입 등의 재원으로 총 21조5000억원이 상환됐다.


NH농협생명, 올해 첫 농촌의료지원사업 실시


사진=NH농협생명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지난 29일 경남 합천군 합천축협 관내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올해 첫 농촌의료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합천축협 김용욱 조합장, NH농협생명 박병희 대표이사, 김윤철 합천군수, 농협경남본부 류길년 본부장이 참석해 의료현장을 격려했다.

2025년 제1차 농촌의료지원사업은 연세의료원(세브란스병원) 의료진과 함께 실시됐다. 의료봉사단은 약 300여명의 농업인과 노약자를 대상으로 심장내과, 소화기내과, 치과, 재활의학과 등 다양한 과목의 진료와 처방을 진행했다.

의료진은 교수급 전문의 10명, 약사·간호사 등 의료지원인력을 포함하여 총 30명으로 구성됐다. 심전도·초음파·치과진료·혈압측정 등 각종 검사장비와 약 조제장비가 동원됐다. 


한화손보, 여성향 콘텐츠 플랫폼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론칭


사진=한화손해보험
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관심사를 반영한 콘텐츠 플랫폼 '시그니처 라이브러리'를 3월 31일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시그니처 라이브러리는 한화손보가 지향하는 '여성 웰니스 리딩 파트너'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 동기부여·관계·금융·테라피·펨테크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균형감 있게 다루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플랫폼의 가장 큰 특징은 요일마다 다른 주제로 구성된 웰메이드 아티클을 매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다. 월요일 동기부여, 화요일 관계, 수요일 금융, 목요일 테라피, 금요일 펨테크를 주제로 깊이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