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경산업이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하천정화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한 환경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총 3억원의 기금 기부를 약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 21일 오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서울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하천정화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한 환경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애경산업은 기후 변화로 인한 하천 생태계 오염의 심각성을 상기시키고 하천 생태계 및 환경 보호에 힘쓰고자 2027년까지 연간 1억원씩 3년에 걸쳐 총 3억원의 기금을 서울 사랑의열매에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전달된 기금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하천 보호 인식 개선 캠페인과 애경산업의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불광천과 치성천의 수질 개선 및 생태계 교란 식물 퇴치 등 다양한 하천 정화 활동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진우 애경산업 상무와 신혜영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우리 주변 하천의 환경 정화는 물론 하천 생태계 보존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하천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생물종 보호와 하천 정화 활동 등 친환경 ESG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경산업은 이번 환경 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고액 기업 기부 프로그램인 나눔명문기업의 정회원으로 가입됐다. 나눔명문기업은 대한민국의 나눔문화를 이끌고, 기업 사회 공헌의 바람직한 롤 모델을 선정하기 위해 시작된 서울 사랑의열매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 애경산업,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량 135% 확대
- 애경산업 AGE20’S,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부문 본상
- 애경산업 루나, 갈아서 사용하는 '그라인딩 컨실 버터' 공개
- 애경산업, 국제 여성의 날 맞아 '동백꽃 선물함 전달식' 진행
- 애경산업 서포터즈 AK Lover '프리미어 뷰티∙라이프 클럽' 모집
- 애경산업, '가족친화인증' 기업 4회 연속 선정
- 애경산업, 신쉔그룹과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 확대' 파트너십 강화
- 애경그룹, 핵심 계열사 애경산업 매각 검토
- 애경산업 순샘, 항균 주방세제 프로폴리스 출시
- '캐시카우' 애경산업 매각에 외국계 펀드 호시탐탐
- 애경산업 블랙포레,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 1등 샴푸 선정
- 애경산업 리큐, 제트 악취케어 실내건조 캡슐세제 출시
- 애경산업 2080 닥터크리닉, '누적 판매량 1200만개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