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퍼플렉시티와 AI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사진=BC카드
사진=BC카드

BC카드는 글로벌 AI 언어 모델 서비스 기업 퍼플렉시티와 '국내 AI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9일 서울 BC카드 사옥에서 조명식 BC카드 상무, 준 모리타 퍼플렉시티 부사장 등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퍼플렉시티는 생성형 AI 기반 대화형 검색엔진으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답변의 정확한 출처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BC카드는 △양 사 고객 대상 프로모션 시행 △AI 기반 신규 서비스 발굴(페이북 내 소비생활 관련 AI 콘텐츠 생성 시 퍼플렉시티 API 연동 외) △퍼플렉시티 국내 소비시장 진출 시 결제 분야에서의 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포괄적인 협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롯데카드, 제 12기 LOCA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제 12기 LOCA 고객패널’을 모집하고 지난 19일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발대식은 고객패널과 롯데카드 김선희 CCO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롯데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롯데카드는 지난 2014년부터 고객 참여제도인 고객패널을 통해 고객 아이디어와 개선사항을 실제 경영에 반영하고 있다. 이번 고객패널은 총 15명이다.


하나카드, 개인사업자용 '하나 더 소호카드' 출시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개인사업자가 경비성 매출 관련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신용카드 '하나 더 소호 카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카드는 △식자재마트·온라인쇼핑·주유 등에서 5% 청구할인 △손해보험·렌탈·방역·통신요금·전기·도시가스 등에서 3% 청구할인 △부가세 환급 편의 지원·상권 분석 서비스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운영 경비와 필수 경비 영역 청구할인은 전월 실적에 따라 서비스 영역별 최대 월 2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하며, 우대 서비스는 전달 실적과 관계없이 제공한다. 

해외 가맹점 2% 청구할인, 국내 가맹점 0.5% 청구할인, 국내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 등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3000원, 국내외 겸용 2만5000원이다.


KB국민카드, KB국민 TBX 카드 출시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한국타이어와 제휴를 통해  TBX(Truck Bus Express)대리점 구매 혜택을 탑재한 'KB국민 TBX 카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카드는 한국타이어의 트럭·버스 전문매장인 TBX대리점에서 최대 24개월까지 라이트할부로 타이어 교체비용 등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 TBX 카드 라이트할부는 30만원 이상 12개월·18개월·24개월 할부로 결제하고 이후 이자(12개월 연 5%, 18개월·24개월 연 6%)가 포함된 금액을 원금균등방식으로 상환하는 할부 서비스이다.

또한 전월 40만원·80만원·100만원 이상 이용 시 라이트할부 잔액이 있는 경우 매달 8000원·1만원·1만2000원을 청구 대금에서 차감한다. 라이트할부 잔액이 없는 경우 3000원·4000원·5000원을 환급하는 리워드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드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KB Pay·고객센터·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