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삼성 밸런스 종신보험' 특허 획득
삼성생명은 특허청으로부터 '삼성 밸런스 종신보험'에 대한 신규 특허를 부여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생명은 2044년까지 20년간 해당 상품구조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된다.
이번 특허는 종신보험의 연금전환 이후 생존여부나 공시이율에 관계없이 연금 총 수령액이 기납입보험료의 2배 이상이 되도록 해 연금전환재원을 초과하도록 최저보증하고, 중도해지가 가능한 '종신형 신연금구조'를 최초로 도입한 데 따른 것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선진 금융기법을 활용해 고객에게 유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BL생명, 임직원 대상 오프라인 모닝렉처 실시
ABL생명은 지난 12일 서울 본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불안하고 불확실한 시대에 행복 찾기'라는 주제로 모닝렉처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모닝렉처는 경남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이자 미국 오하이오주립대 인지심리학 박사인 김태훈 교수를 초청해 진행됐다.
이 날 그는 수면 시간 확보의 중요성·저맥락 사회에서의 의사소통 방식·세대 갈등과 그 원인, 나만의 행복 촉진제를 찾아야 하는 이유 등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강연을 펼쳤다.
ABL생명의 모닝렉처는 임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월 1회 오전 8시에 진행된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실질적인 직무역량·마켓 인사이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회사의 주요 전략과 연계된 강의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DB손보, 새학기 응원카드 보내기 프로미우체통 이벤트 실시
DB손해보험은 새학기 시즌을 맞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새학기 응원카드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시작을 앞둔 가족·친구·지인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DB손해보험 프로미 브랜드 사이트에 접속해 원하는 응원카드를 선택한 후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고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보내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북4·프로미 무드등 굿즈·GS25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