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G가 청년창업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해 임팩트스퀘어와 '상상플래닛' 및 '상상스타트업캠프'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지난 5일 서울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KT&G는 소셜벤처 분야의 초기 창업가 육성과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터 기업인 '임팩트스퀘어(IMPACT SQUARE)'와 협력에 나섰다.
임팩트스퀘어는 스타트업 기업의 전략 자문, 투자 유치 등을 통해 창업생태계에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팩트스퀘어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2020년 성수동에 개관한 청년 창업 지원공간인 'KT&G 상상플래닛'의 운영을 맡아 상상플래닛에 입주한 스타트업이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유∙무형의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비즈니스로 사회문제 해결을 모색하는 청년 창업가 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의 진행을 맡아 사업 컨설팅, 투자유치 등을 통해 입주사들이 성장하고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성수동 소셜벤처밸리 1세대 기업으로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임팩트스퀘어의 노하우를 높게 평가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청년 창업가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KT&G 상상마당, 'KT&G SLAP' 15기 전시회 개최
- "입학을 축하합니다"…KT&G, 임직원 자녀에 축하선물 전달
- "히터 핀 이탈 현상 발견"…KT&G, '릴 솔리드 3.0' 리콜 시행
- KT&G, '레종 이오니아 미스틱 퍼플' 정식 출시
- KT&G 복지재단, 대학생 해외봉사단 80여명 인도네시아·베트남 파견
- KT&G, S&P·무디스서 국제신용평가 '안정적' 등급 획득
- KT&G 상상마당,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제16회 KT&G SKOPF' 공모
- KT&G 상상마당, '상상라이브연습실' 우승자 선정
- 방경만 KT&G 사장 "수익성 제고와 성장성 가속화 최우선"
- KT&G, 영남지역 산불 피해 재해성금 5억원 긴급 지원
- "인디 뮤지션 발굴"…KT&G 상상마당, '2025 밴드 디스커버리' 공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