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18년 역사를 지닌 '삼각김밥데이'로 고물가 상황 해소·신학기 시즌 맞이에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3일인 '삼각김밥데이'를 맞아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삼각김밥 행사 품목 구매 시 나랑드 사이다 음료수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삼각김밥데이는 세븐일레븐이 지난 2008년 시작해 현재까지 18년의 역사를 지닌 편의점 고유 데이행사다. 삼각김밥의 앞 글자 '삼'이 숫자 '3'과 동일한 발음이기에 매년 3월 3일에 맞춰 진행돼 왔다.

특히 3월 첫 주가 되면 개학시즌을 맞아 삼각김밥, 김밥, 도시락 등의 소비가 늘어나는 만큼 이에 맞춰 할인행사나 증정행사 등을 통해 학생 소비자층의 호응을 얻어오고 있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3월 등교시간대(7시 ~ 8시)와 하교시간대(15~17시)에 삼각김밥 매출은 전월 대비 30%의 매출신장률을 보였으며, 김밥은 20%, 도시락은 15%의 증가율을 보였다.     

세븐일레븐의 이번 삼각김밥데이 행사 대상 상품은 총 6종이다. '맛장우더커진참치마요삼각김밥', '더커진육즙가득삼겹살삼각김밥', '맛장우더커진비빔참치삼각김밥', 'NEW참치마요네즈삼각김밥', 'NEW참치김치볶음밥삼각김밥', '스팸계란마요삼각김밥' 등 베스트셀러 상품들로 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젊은 층의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제로음료 소비가 늘어난 만큼 행사의 증정 음료수로 대표 제로음료 중 하나인 나랑드 사이다 캔 3종 중 1종을 제공한다.

개학시즌에 맞춰 1020세대 이용률이 높은 네이버 웹툰 연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각김밥 구매 후 세븐앱에서 스탬프 적립 시 네이버 웹툰을 볼 때 사용 가능한 ‘쿠키’를 최대 4개까지 100% 증정한다. 준비된 쿠키 물량 소진 시 이벤트가 종료되기 때문에 빠른 참여가 필요하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MD는 "매년 3월과 9월 개학 시즌이 되면 삼각김밥 소비량이 큰 폭으로 상승하는 만큼 이에 맞춰 지갑이 얇은 10대층을 위한 행사를 선보여오고 있다"며 "편의점 고유행사인 삼각김밥데이를 통해 건강한 아침식사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