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캐피탈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 1년간 중고차 매물로 등록됐던 경소형 SUV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KG모빌리티 티볼리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분석은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KB차차차에서 경소형 SUV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순위를 산출했고, 추가로 조회 데이터까지 살펴봤다.
판매량 1위는 KG모빌리티 티볼리가 차지했다. 2위부터 5위까지는 현대 코나·기아 셀토스· 현대 캐스퍼·쉐보레 트랙스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티볼리는 2위인 코나에 비해 86.1%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2위 코나와 3위 캐스퍼가 7.8% 차이를 보인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큰 격차로 1위를 달성했다.
조회수를 살펴보면 1위부터 5위까지 티볼리·셀토스·코나·트랙스·캐스퍼 순으로 판매량 순위와 다소 상이한 결과가 나타났다. 2위를 차지한 셀토스는 코나와 1.4%의 미세한 조회수 차이로 접전을 펼쳤다. 반면 트랙스는 캐스퍼에 비해 31.2% 높은 조회수를 보였는데 모든 연령층의 남성이 트랙스를 상대적으로 많이 조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조회수 순위와는 별개로 20대 사회초년생의 조회수 순위는 셀토스·코나·티볼리 순으로 집계되며 연령대·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모델이 다르게 나타났다.
한편 KB차차차는 국산 및 수입차 약 15만대의 차량 매물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의 다양한 구매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 특히 KB국민은행 스타뱅킹 내 자동차 테마 서비스에서도 KB차차차의 차량 관리·시세 조회·내 차 팔기 등 다양한 서비스가 연계돼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KB캐피탈 관계자는 "1위를 차지한 티볼리의 경우 KB차차차에 2000여 대의 매물이 있어 원하는 옵션에 따라 다양한 선택할 수 있으며 2월까지 KB차차차 정회원 딜러가 엄선한 KB스타픽 매물을 구매할 경우 특별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 "함께 노력하면 시장 지위 공고히 할 수 있을 것"
- KB차차차 "올해 11월까지 중고차 판매량 1위는 그랜저"
- KB캐피탈 자회사 KB핀테크, 스마트저축은행 대출 금리 1%p 인하
- KB캐피탈, 12월 쉐보레 구매 고객 대상 저금리·할부 프로그램 제공
- KB캐피탈 "차차차 중고차 판매량 1위는 스파크"
- KB캐피탈, 취약계층 아동에 차량 지원
- KB캐피탈 "KB차차차 중고차 인기 모델 1위는 아우디 A6"
- 빈중일 KB캐피탈 대표 "라오스 사회공헌 전개"
- KB캐피탈 "KB차차차 스포츠카 조회수 1위 브랜드는 포드 머스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