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중앙과학관은 을사년 뱀띠 해를 맞아 '巳이언스, Science!' 특별전을 2025년 1월 7일부터 2월 9일까지 대전 유성구 국립중앙과학관 생물탐구관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국내 유수의 산·학·연 연구기관이 뱀으로부터 영감을 얻어 개발 중인 다양한 첨단과학기술 성과품을 체험할 수 있게 마련됐다.
'뱀 로봇(Snake Robot)' 분야에서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우리나라 최초로 2011년 개발한 재난구조용 뱀 로봇을 전시하며, 뱀 로봇 작동 시연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차전지(Secondary battery)' 분야에서는 한국기계연구원이 2021년 개발한 뱀 비늘을 모사한 신축성 배터리를 전시한다.
'인공지능(AI)' 분야에서는 국립부경대학교가 2024년 연구한 뱀 로봇 제어 기술을 소개하며, '첨단바이오' 분야에서는 앤씨비아이티가 2024년 출시한 제품 융복합 외과수술용 지혈패드를 전시한다.
이번 특별전에는 부대행사로 뱀의 행동방식, 습성, 생태 등에 대해 관람객이 전문가·마니아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될 예정이며, 반려 뱀 마니아가 사육하는 살아 있는 뱀, 뱀 화석, 그리고 뱀 골격과 박제 표본 등을 함께 전시한다.
특별전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에서 참고 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