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는 '2024 대전시 우수체육선수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오후 대전시 중구 부사동 대전시체육회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 김주형 한국타이어 문화담당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타이어는 학교체육위원회 추천 등을 거쳐 선발된 47명의 체육선수 (초등 8명, 중등 15명, 고등 13명, 대학 11명)에게 장학금 총 30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 1997년부터 시작된 대전시 우수체육선수 장학금 지원사업은 지역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한국타이어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1997년부터 올해까지 대전지역 우수 체육선수 총 1214명에게 약 6억2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김주형 한국타이어 문화담당 상무는 "한국타이어 장학금이 지역 체육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지역 체육 인재들이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우수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을 비롯 '우리들의 숲 조성',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소외계층 희망나눔 캠프', '소외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후원' 등 지역 소외계층 등에 나눔을 실천하며 다양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관련기사
-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 한국타이어, 신형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 공개 임박
- 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 英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 시상식서 '2관왕'
- 한국타이어, 산업부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 참여
- 한국타이어-BMW, 협업 광고 캠페인 공개
- 한국타이어, 충남지역 중학교에 학교발전기금 전달
- 한국타이어, '드라이버리뷰 커스터머 초이스 어워드' 4개 부문 수상
-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어린이집,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 공모전 수상
- 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아우토 빌트 테스트서 '최우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