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MTS에서 연금 세액공제 절세 서비스 제공


사진=한국투자증권.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한국투자' 앱에서 연금 세액공제 절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개인형 퇴직연금(IRP)과 연금저축 계좌의 세액공제 금액과 잔여 납입한도 등 연금계좌로 절세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제공한다. 모든 금융자산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연계하면 다른 금융회사에서 가입한 연금계좌의 절세 현황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절세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가 납입을 원하는 경우, 별도의 메뉴 이동 없이 간편하게 입금도 가능하다.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 연금계좌를 활용한 세액공제 혜택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총급여액에 따라 납입금액의 13.2% 또는 16.5%를 환급 받을 수 있으며, 55세 이후 연금 수령시까지 납입금 운용수익에 따른 세금도 이연된다. 

김관식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납입한도, 세액공제율 등 복잡한 계산 없이도 간편하게 절세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연금계좌를 활용한 세테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관련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KB증권, 비대면 주식계좌 최초 개설 고객 대상 '러닝 룰렛' 이벤트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은 비대면으로 주식 계좌를 최초로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러닝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달 20일까지 진행되는 '러닝 룰렛' 이벤트는 주민등록번호 기준 KB증권 주식(위탁) 계좌 개설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단, KB스타뱅킹,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 등 제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개설된 은행 연계 계좌는 해당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이벤트는 하루에 한번씩 룰렛을 돌려 상품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일 당첨 시 제공되는 상품으로는 △러닝화(1명) △스포츠 모자(2명) △러닝양말(5명) △올리브영 기프티콘 3만원(3명) △CU기프티콘 1만원(5명)이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주식 거래에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신규 고객들이 증권 계좌도 개설하고 러닝을 테마로 한 다양한 상품 응모로 투자와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하고 유쾌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DB금융투자, 김용원 작가와 예술품 만들기 행사 개최


사진=DB금융투자.
사진=DB금융투자.

DB금융투자의 DB알파플러스클럽은 고객에게 프리미엄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8일 오후 3시부터 DB금융센터 27층 지점에서 '김용원 작가와 함께하는 예술품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용원 작가가 주관하여 본인의 작품에 대한 제작 경험을 공유한다. 레이스실크 미디엄을 활용한 라이트박스를 제작하여 일일 작가가 되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박민경 에이랜즈(A-LENS) 대표는 "가족과 함께 주말을 보낼 수 있는 좋은 행사로 예술품에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특히 예술에 대한 경험을 하고 싶은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값진 경험이 될 것 같다"며 추천의 말을 전했다.

한편 DB금융투자는 고객에게 선도적인 금융서비스를 넘어 사회문화적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예술, 세무절세, 부동산, 상속증여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