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유니온페이와 글로벌 마케팅 협력 강화 나서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지난 26일 유니온페이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KB국민카드-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중 양국을 넘어 글로벌 결제 시장에서 양사의 협력을 한층 공고히 하고,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사는 이번 MOU를 통해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강화 △한·중 소비자 맞춤형 결제 솔루션 제공 △관광·경제 교류 확대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진행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디지털 결제 생태계 협력은 물론 양 사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마케팅 협력이 주요 사안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전면 개편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을 고객에게 실시간 반응하는 카드앱으로 사용자 환경(UI·User Interface)과 사용자 경험(UX·User Experience)을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과의 쌍방향 상호작용과 개인화 큐레이션을 강화하는 것이 핵심으로 새로운 디지로카앱은 고객의 행동에 실시간으로 반응해 각 탭의 최상단에서 맞춤형 메시지를 즉시 보여준다. 또 고객의 쉬운 이해와 가독성을 최우선으로 앱의 디자인과 기능을 이용하기 쉽게 개선했다.

새로운 디지로카앱은 △홈 △카드 △발견 △띵샵 네 개 탭으로 구성된다. 이중 앱의 메인 화면인 '홈'에서는 고객의 취향, 앱 사용 패턴을 실시간 감지한 후 고객 관심사의 콘텐츠·상품· 혜택 등을 추천해주며 결제예정금액·이용대금명세서·캘린더 등 고객에게 중요도와 관심도가 가장 높은 정보를 한눈에 보여준다.


현대카드, 이마트와 PLCC 2종 공개


사진=현대카드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는 이마트와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이마트 e카드 Plus'와 '이마트 e카드 Basic' 2종을 27일 공개했다.

'이마트 e카드'는 지난 2015년 현대카드와 이마트가 선보인 대한민국 유통사 최초 PLCC로 지금까지 100만장 넘게 발급됐다.

새롭게 선보인 상품은 가족 단위 소비가 많은 이마트 단골 회원에게 최적화된 혜택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이마트 e카드 Plus'는 이마트 대표 브랜드들과 일상 영역 이용 시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5% 적립처는 이마트·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마트 에브리데이·이마트24·일렉트로마트·노브랜드·스타벅스 등이다. '이마트 e카드 Basic'은 이마트 7대 가맹점 영역에서 결제 금액의 1.5%를 적립해준다.

두 상품 모두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한도 없이 결제한 금액의 0.5%를 '신세계포인트'로 쌓을 수 있는 기본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2024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6년 연속 인정기업 선정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2024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인정기업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해 지역사회문제 해결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기업과 기관의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다.

신한카드는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아름인 도서관'을 지난 2010년부터 현재까지 548개를 구축했으며, 이를 지역사회 모든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종합복지관·복지시설에도 지원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