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그룹 G마켓이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창업아카데미 'G청년셀러'를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G청년셀러는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이 이커머스 판매자로 성장해 독립할 수 있도록 사단법인 '야나'와 함께 진행한 ESG 프로젝트다.
G마켓은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간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했다. 온·오프라인 판매자 교육 및 실습부터 G마켓 전문가들의 멘토링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사업자본금, 활동지원금 등 1억원 규모의 종합적인 지원책을 제공했다.
이번 지원을 통해 총 26명의 청년 셀러가 탄생했다. 이들은 G마켓과 옥션을 주 무대로, 차별화된 상품 및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활발하게 판매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난 10월 말 진행한 아카데미 수료식에서 G청년셀러에 참여한 청년들은 "일반적인 금전적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린다", "이 경험은 저에게 더욱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되었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G마켓 관계자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책을 제공하기 위해 고심했고, 그 결과 26명의 청년이 이커머스 판매자로써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마켓은 국내 대표 오픈마켓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울진·삼척 산불 긴급 구호 지원금 기부 △푸드뱅크 후원 △실종자 수색 현장 소방관 지원 △햅쌀 기부 캠페인 △크리스마스마켓 자립준비청년 지원 기부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신세계 '2024 쓱데이', 역대급 실적 거두며 흥행 성공
- 오뚜기·창고43·던킨·CJ제일제당·이마트24·G마켓 [Daily Pick 유통]
- '이마트-신세계' 계열분리, 정용진-정유경 남매 독자 경영 돌입
- 신세계, 역대 최대 규모 '2024 대한민국 쓱데이' 연다
- 교원 웰스, 네이버쇼핑·G마켓 라이브서 인기 제품 프로모션 진행
- 코카-콜라, 산타클로스 더한 크리스마스 에디션 3종 출시
- 신세계백화점, VIP 전용 큐레이션 플랫폼 '더 쇼케이스' 개장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 스퀘어 재단장에 친환경 함께 추구
- G마켓, '스타배송'에 일요일 배송 도입… 배송 경쟁 격화
- G마켓, 하이베러와 JBP 체결…"신상품 선판매"
- G마켓, '몰테일'과 맞손 ..."해외직구 경쟁력 강화"
- G마켓, 종근당건강 손잡고 건강기능식품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