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닝브랜즈그룹은 bhc치킨이 대만 타이베이 국민 야구장 '타이베이 돔'에 1호점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대만의 F&B 기업 '지옌 후통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bhc치킨은 이번 첫 진출을 시작으로 향후 타이베이, 타이중, 가오슝 등 대만 주요 도시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bhc 타이베이 돔 점'은 대만 야구 챔피언 시리즈나 주요 국가대표 경기가 열리는 대만의 국민 야구장 타이베이 돔에 위치해 있다. 최대 4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타이베이 돔은 대만 최초의 돔구장으로 대형 쇼핑몰, 영화관, 호텔 등과 결합된 초대형 복합 엔터테인먼트 시설이다.
대만 대표 관광지인 국부기념관 및 쑹산 문화 창의공원과 인접해 있어 현지 주민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특히 고메 파크라 불리는 수많은 미식 레스토랑이 입점해 있어 타이베이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요지이다.
대만 1호점은 약 40평, 30석 규모로 포장과 매장 내 식사가 모두 가능하다. 매장은 bhc 치킨을 상징하는 옐로우 톤을 기본으로 화이트와 우드 톤의 컬러를 조화롭게 활용해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매장 전면의 통유리에는 돔구장 특성에 맞춘 친근한 디자인의 스티커를 부착해 접근성을 높였고 주요 고객층인 연인이나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밝고 따뜻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bhc는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메인 치킨 메뉴 이외에 대만 고객의 입맛에 맞춰 현지에서 인기 있는 대표 K-푸드인 떡볶이, 라볶이, 순두부 등 한식 메뉴도 전략적으로 선보인다. 조각 단위의 치킨을 선호하는 현지 식문화를 감안해 치킨 메뉴도 △윙·다리 △순살 △파티박스 등 다양한 콤보 메뉴를 강화하고 야구 경기나 콘서트 등 행사 관람 목적 고객을 대상으로 간편하게 포장 가능한 메뉴를 구성할 예정이다.
bhc는 타이베이 돔 점 오픈을 기념해 지난 8일 주요 관계자들을 초청해 오픈 세리머니를 진행했다. 이날 bhc는 대만 현지에서 활동 중인 유명 치어리더 이아영 씨를 1일 점장으로 초대해 현지 야구 팬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는 "대만은 홍콩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중화권 시장으로 외식 산업의 성장 잠재력이 높아 아시아 시장 확대에 매우 중요한 지역"이라며 "철저한 현지 시장 분석과 맞춤형 전략, 그리고 최적의 입지를 바탕으로 대만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조기 안정화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만 1호점 오픈으로 bhc치킨의 해외 매장은 7개국 26개 매장으로 확대됐다. bhc치킨은 토론토에 오픈한 캐나다 1호점을 포함해 금년에만 17개 해외 매장을 추가 개설하는 등 해외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 쿠팡·바디프랜드·bhc치킨 [Daily Pick 유통]
- 코웨이·bhc치킨·다이소·잡코리아·스타벅스·오뚜기 [Daily Pick 유통]
- 'bhc 쿠킹클래스' 인기…매달 모집 정원 초과 행진
- bhc 치킨, 캐나다 '토론토 1호점' 오픈...북미 공략 시작
- [단독]bhc 치킨, 자사앱에 '회원 등급 할인' 도입
- bhc, 매운맛 치킨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
- bhc, 튀김로봇 제주신화월드점 도입…전국 22개 매장 포함
- bhc, 우수 가맹점과 장기 운영 매장 등 100여곳 시상
- bhc, 인도네시아 진출 속도…현지 대표 소비재 기업과 ML 계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