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 23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무료급식소 후원·자원봉사 진행
AXA손해보험은 23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아 무료급식시설인 서울특별시립 따스한채움터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임직원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화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AXA손해보험은 '따스한채움터'에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후원금 전액은 노숙인 등 취약계층에게 무료급식 및 간식을 제공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신한라이프,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 위한 '고객 컨설턴트 제도' 운영
신한라이프는 지난 23일 서울 신한L타워에서 소비자 관점에서 금융서비스를 개선하고자 '고객 컨설턴트 제도' 운영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고객 컨설턴트 제도'는 고객이 직접 서비스를 경험하고 금융소비자의 관점에서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고객 패널 제도로 신한라이프는 이번 달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대상으로 20~50대 사이의 남녀 10명을 패널로 선발했다.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제19회 대산보험대상' 후보자 공모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는 '제19회 대산보험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보험산업발전' 및 '보험학술연구' 부문에서 국내 보험 발전에 현저한 공헌을 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보험산업발전 부문은 한국 보험산업 발전에 실천적 기여도가 높은 개인이나 단체를, 보험학술연구 부문은 보험의 이론적 학술적 체계 정립을 통해 국내 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는 부문별 예심과 본심, 현장실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 후, 오는 12월 중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NH농협손해보험, 집중호우 피해농가 보험금 조기지급에 총력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9월 발생한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농가에 재해보험금을 신속하게 지급하겠다고 24일 밝혔다.
NH농협손해보험은 신속한 조사를 위해 1000여 명의 조사 인력을 현장에 투입했다. 예상치 못한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한 농가의 빠른 복구를 위해 사고 접수 후 3일 이내에 조사를 완료하고 보험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파악된 지급 대상 보험금은 약 200억원으로 10~11월 중 지급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