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의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이 폐·중고 휴대폰 기부금을 활용해 기후 취약계층에 폭염 대응 물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그룹 전 임직원들이 기부한 폐·중고 휴대폰 총 580대를 중고매입 플랫폼에 판매해 조성한 수익금을 환경부 산하 민관협력기관인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OK금융그룹이 전달한 기부금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기업·시민단체가 조성한 성금과 함께 온열질환 발생률이 높은 기후 취약계층 1000여 가구를 대상으로 폭염 대응 물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됐다. 친환경 소재의 이불, 부채, 양산, 생수 등으로 구성된 지원물품은 지난 12일 대전 서구청에서 진행한 ‘2024 폭염 대응 취약계층 지원’ 행사 이후 기후변화 활동가가 취약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폭염시 행동요령 안내와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OK금융그룹은 그동안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과 취약계층을 돕는 활동을 실천해왔다.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며 탄소 저감에 기여하는 친환경 캠페인 ‘OK 챌린지’를 시즌제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훼손, 오염돼 사용하지 못하는 폐가죽 시트를 재활용한 ‘업사이클 가죽 필통’을 제작해 새 학기를 시작하는 지역 아동센터 및 그룹홈 거주 중·고등학생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에게 우리의 노력이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OK저축은행, 시니어 포함 고객 패널 모집…개선방안 모색
- OK저축은행, 'OK파킹플렉스통장' 리뉴얼···"하루만 맡겨도 3.5% 금리"
- OK그룹, 배정장학생 13기 모집…최윤 회장 “꿈 되찾고 다시 도전할 용기 얻길”
- 저축은행중앙회, 남대문 쪽방촌 250가구에 혹서기 후원금 1천만원
- OK배정장학재단, '2024 하반기 OK배정장학생 워크숍' 열어
- OK배정장학재단 '제9기 OK골프장학생' 선발
- 'OK저축은행 읏맨 오픈' 13일 개막…박현경·윤이나 'OK골프장학생' 총출동
- OK저축은행, 'OK안심앱플러스정기예금6' 특판
- OK금융그룹, 'OK챌린지 시즌3'로 환경보호 실천문화 알린다
- 이현재 OK저축은행 전무, OK캐피탈 신임 대표 선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