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은 지난 13일 제주 함덕해수욕장에서 바다 환경을 지키기 위한 플로깅 캠페인 '깨비증권 Change Our Life - 제주'를 진행했다고 오늘 밝혔다.
'깨비증권 Change Our Life'는 KB증권의 여름철 대표 사회 공헌 사업으로 여름 휴가철 관광객이 많이 찾는 해변의 환경을 지키기 위한 대규모 환경 보호 캠페인이다. KB증권은 2022년 여름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을 시작으로 2023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올해는 제주 함덕해수욕장에서 진행했다.
KB증권은 이번 '깨비증권 Change Our Life - 제주'로 제주 지역 환경동아리 대학생들과 KB증권 임직원 등 총 70여명이 함께 해변에 버려진 쓰레기와 폐기물을 정리하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고, 더불어 해수욕장 피서객 및 현장에 있는 마을 주민들에게 '생분해봉투'를 제공하며 쓰레기 배출감소 캠페인도 진행했다.
올해는 처음으로 플로빙(프리다이빙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전문 단체와 함께 바닷속 쓰레기도 수거하여 정리했고,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관광객들에 대한 홍보를 위해 경품 추첨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대학생 A씨는 "우리의 아름다운 제주 해변이 쓰레기로 오염되어 가는 모습을 보고 평소 늘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다시 한 번 환경의 소중함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감회를 밝혔다.
KB증권은 이번 '깨비증권 Change Our Life - 제주' 진행에 앞서 제주도 주요 5개 해수욕장(함덕, 이호테우, 곽지, 협재, 중문)에 제주도에서 발생하는 폐투명페트병을 새활용하여 만든 파라솔, 테이블, 의자 등을 지원했으며, 이는 마을 관광 사업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증권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더 나은 환경을 후대에게 물려주기 위한 KB증권 환경보호 캠페인 '깨비증권 Change Our Life'는 이제 친환경 테마 사업의 핵심 브랜드로 자리를 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이번 캠페인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환경공단 제주지사 등 주요 기관과 협력하여 진행했다는데 그 의미가 크고,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ESG경영의 핵심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KB증권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직원 일동, 분당 경찰서 감사패 수여 받아
- KB증권, 상반기 'PRIME CLUB 투자콘서트 IN 서울' 성황리에 마무리
- 배민·KB증권 '배민방학도시락' 2024 여름 후원 캠페인 진행
- KB금융, 전국 846개 영업점·고객센터 '무더위 쉼터'로 운영
- KB증권, WM 자산 60조원 돌파…합병 후 5배↑
- KB증권, 5월 가정의 달 맞이 '기쁨 2배' 주식 선물하기 이벤트
- 해수부, 여름 휴가철 맞이 연안여객선 특별교통대책 시행
- KB증권, 합병 이후 반기 최대 순익 3761억원 달성…전년比 50.7%↑
- KB證, 공공기관 최초 지속가능연계채권(SLB) 단독 주관
- KB증권, 비대면 '공개매수 청약 시스템'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