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지주는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은 정보의 불균형으로 구인 활동이 어려운 사회혁신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을 연결해줌으로써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청년, 장애인, 경력보유 여성 등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하나금융지주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2018년부터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여 230개 사회혁신기업을 선정해 인턴십 기간 중 지급되는 급여와 향후 정규직 전환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등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다음달 17일까지 '하나금융그룹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230개 사회혁신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오는 4월부터는 인턴십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인턴십 참여자에게는 실무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수강 바우처를 제공하고 다자녀 가정과 소상공인 가정의 자녀에게는 별도 지원금이 지급된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을 통해 열정과 꿈을 가진 청년들이 다양한 혁신기업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찾게 되길 기대한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사회혁신기업과 청년, 장애인, 경력보유 여성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고, 안정적인 취업 생태계 조성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지주는 청년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인'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친환경 기술과 일자리 창출 능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하나 ESG 더블 임팩트 매칭펀드', 신중년 경력 인재의 재취업을 지원하는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등 우리 사회와 청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하나금융 새 광고모델 가수 '임영웅'…"함께 따듯함 전파할 것"
- 함영주 "새로운 인재상, 원 팀의 마음으로 뿌리 깊은 나무 시작 되길"
- 하나금융, 전국 단위 4050 맞춤형 재취업 지원
- 하나금융, 강남구청과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 개관
- 하나금융, 발달장애 예술가 뮤지컬 ‘드리머스(Dreamers)’ 앵콜 후원
- 하나금융, 2024 KLPGA 정규투어 개막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 오픈' 개최
- 하나금융, 사외이사 정원 확대…여성 비중 늘린다
- 하나금융, 함영주 회장 문책 경고 취소에 "내부통제 노력할 것"
- 하나금융, CDP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 4년 연속 수상
-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청년 창업 도와 지역특화 기업·일자리 창출 최선 다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