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모빌리티의 이름을 단 첫 전동화 모델 '토레스 EVX'가 20일 공식 출시한다.
KG모빌리티는 정통 SUV 스타일의 순수 전기 SUV 토레스 EVX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오는 20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토레스 EVX는 지난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되며 올 하반기 출시하는 신차 중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중형급 전기 SUV 차량이다.
출시에 앞서 공개한 티저 영상 '토레스 EVX 선 넘는 클래스'는 토레스 EVX의 특장점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SAFETY Class △BATTERY Class △SPACE Class △PRICE Class 등으로 구성해 말 그대로 토레스 EVX의 선 넘는 클래스를 보여준다.
첫 번째 티저 영상은 SAFETY Class로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도록 총 4개의 BSD(Blind Spot Detection) 센서를 적용해 교차 차량 대응, 교차로 대항차 대응, 추월 시 전측방 접근차 대응, 추월 시 대항차 대응, 회피 조향 보조 등의 안전운전기능 지원을 담았다.
두 번째는 BATTERY Class로 직사각형의 셀을 배터리 팩에 직접 장착(Cell to Pack)해 단위 면적당 더 많은 전기를 충전할 수 있는 신기술인 차세대 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채택해 높은 에너지 효율 달성과 함께 안전성을 강화한 내용을 담았다.
세 번째 SPACE Class에서는 기존 전기차에서 볼 수 없었던 전장 4715mm, 전고 1735mm 차체 크기와 넉넉한 839ℓ의 적재공간을 소개했고, 마지막 PRICE Class에서는 보조금 적용 시 3000만원대에 구매 가능한 가격 경쟁력을 강조했다.
KG모빌리티는 토레스 EVX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선 넘는 Q&A 코너도 운영한다. 토레스 EVX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질문을 남기면 '온라인 쇼케이스 Q&A' 시간에 답변할 예정으로 질문을 남긴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할리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KG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는 토레스 EVX의 매력뿐만 아니라 주요 특장점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면서도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도전과 모험, 실험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KG 모빌리티 직원들이 함께 다채롭게 구성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레스 EVX 온라인 쇼케이스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KG 모빌리티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 토레스 '튜닝 모델' 대거 등장, KG모빌리티 '오토살롱위크' 참가
- KG모빌리티, 3개월 연속 판매량 1만대↑…8월 1만823대
- 일시불도 할부도 한가위만 같아라…KG모빌리티 '한가위 세일 페스타'
- KG모빌리티 노사, 임∙단협 조인식 개최…'14년 무분규 새 이정표 남겨'
- KG모빌리티, 연 1만6000대 정비 규모 '군포 광역서비스센터' 개소
- KG 모빌리티, 전기 SUV '토레스 EVX' 9월 출시…3000만원대 가성비 甲
- KG모빌리티, 군포 '광역서비스센터' 준공식 열어
- '약속' 지킨 곽재선 회장…KG모빌리티 1년만에 정상궤도 진입
- '갓성비' 토레스 EVX, 오토살롱위크 공개로 기대감 UP
- "5만 토레스 고객과 약속 지킨" KG모빌리티…'서비스 레벨 UP'
- [신차]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SUV 장점 그대로 살린 EV
- KG모빌리티, '토레스EVX' 담양 도래수마을에 1호차 기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