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지주는 미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할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인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2기 선포식을 개최하고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이끌어낼 '디지털 신기술 경진대회'를 했다고 13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구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SK텔레콤이 후원하는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는 사회 전 분야에서 급증하는 디지털 인재 수요에 부응하고 청년세대에 새로운 도전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엄종환 SK텔레콤 부사장, 이훈규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 등 외부 인사와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을 비롯한 하나금융 관계자들이 참석해 참가 대학생들에게 환영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2기 프로젝트는 지난 1기에 비해 약 20명의 인원이 확대돼 총 50여 명이 16개 팀을 이뤄 진행한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금융산업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금융과 디지털을 아울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하나금융지주가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금융권에 우수한 청년 디지털 인재를 지속적으로 공급해주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은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년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하나금융지주는 앞으로도 미래 디지털금융 혁신을 선도해 나갈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인천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는 선포식에 이어 '디지털 신기술 경진대회'가 열렸다. 18개 팀으로 구성된 대학생 참가자들이 금융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해 디지털 신기술 'ABCD(AI, Blockchain, Cloud, Data)'를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경진대회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팀들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SK텔레콤이 개최하는 해커톤 대회에서 직접 프로토타입 개발까지 수행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청년들이 고안한 아이디어를 더욱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구글의 AI 특화교육 △마이크로소프트의 빅데이터 특화교육 △아마존의 클라우드 특화교육 등 약 4주간의 맞춤형 디지털 교육과 함께 하나금융융합기술원에서 현장 프로젝트를 통해 현업에서 실무를 수행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프로젝트 종료 후 최종 성과공유회를 통해 선정된 대상 1개 팀에게는 금감원장상과 함께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2개 팀에게는 각 500만원, 우수팀 2개 팀에게는 각 250만원, 장려상 5개 팀에게는 각 100만원 등 총 3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상위 4개 팀에게는 글로벌 유수의 IT기업 견학 기회를,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나금융지주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지난해 10월 선포식을 개최한 제1기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는 지난달 12일 최종 성과공유회를 갖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특히 제1기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참여자 30명 중 2명이 이미 금융권에 취업했으며 이중 1명은 하나은행에 입사해 재직 중이다.
또한 1기 대상 수상팀인 'ONE-HANA'팀은 오는 26일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 미국 본사를 견학해 다양한 디지털 혁신 기술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한편 하나금융지주는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30개 지역 거점 대학 및 1500여 명의 청년 예비·초기 창업가 대상 전문 창업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오고 있으며 200여 개의 사회혁신기업에서의 인턴십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금융지주, 태풍 '카눈' 피해 복구 위해 금융지원 나서
- 하나금융, 금감원-인천광역시와 하나글로벌캠퍼스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자 찾아
-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꿈꾸던 청라에서 "상생금융"
- 이승열 하나은행장, 에너지 절약 캠페인 ‘쿨코리아 챌린지’ 참여
- KB·신한·하나, 새만금 잼버리에 이온음료 등 지원
- 하나금융 청라 그룹헤드쿼터, 혁신적 사무공간· 친환경 디자인으로 미래 선도
- 무디스, 하나은행 신용등급 한 단계 상향…'Aa3' 획득
- 하나은행 '아이웰스' ICT 어워드 코리아 202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 하나은행,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위해 KCB와 업무협약 체결
- 금감원 퇴직자의 금융권 재취업 증가…1위는 '김앤장'
- 하나금융 ‘하나 DxP 과정’ 2기 출범
- 하나은행, 금융감독원과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 진행
- 함영주, 홍콩 투자자 직접 만났다…"글로벌 금융그룹 도약"
- 하나금융그룹 'KLPGA 챔피언십' 개최…인천시 출산·양육 위해 기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