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을 25대 한정으로 출시하고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XC40은 지난 2017년 글로벌 시장에 데뷔한 브랜드 최초의 콤팩트 SUV다. 2018년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2020년부터 3년 연속으로 유럽 럭셔리 콤팩트 SUV 부문 판매 1위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국내에서도 2018년 출시된 이후 콤팩트 SUV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올해 상반기 누적 판매 대수는 1077대를 기록하며 수입차 럭셔리 콤팩트 SUV 1위를 차지했다.
XC40 한정판 모델은 최상위 트림(세부모델)인 '얼티메이트'를 바탕으로 세이지 그린 컬러와 후면 루프 스포일러로 개성을 강조했다. 특히 바디컬러와 구분되는 역동적인 스타일의 블랙 루프 스포일러는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고 공기흐름에 의해 아래로 작용하는 힘인 다운포스를 증가시켜 고속 주행의 안정성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파워트레인은 최고 출력 197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가솔린 기반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와 상시 사륜구동(AWD) 시스템 조합으로 구성된다. 기에 레이더, 카메라·초음파 센서 등으로 구성된 최신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기반 최고급 안전 패키지를 갖췄다.
또 국내 최고 품질의 사용자 음성인식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 음악 플랫폼, 플로 등을 통합해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디지털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볼보 카스 앱', 주행 중 발생하는 문제를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는 '볼보 어시스턴트'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패키지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PM 2.5 센서와 미립자 필터가 탑재된 어드밴스드 공기청정 기능이 포함된 클린존 인테리어 △스웨덴 오레포스 크리스탈 기어노브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감성품질을 강조한 편의사양까지 탑재했다. 여기에 15년 무상 OTA 업데이트,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 5년 무상 LTE 및 1년 플로 이용권까지 기본으로 제공한다.
한정판 모델의 판매 가격은 5330만원이다. 한정판 모델의 바탕이 된 최상위 트림 'XC40 B4 얼티메이트 브라이트' 판매 가격은 5280만원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웨디시 럭셔리 브랜드가 선사하는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또 다른 표현을 선보이고자 한정판 모델을 준비했다"며 "유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XC40 모델 세이지 그린 한정판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볼보차코리아, 고객과 소통 완성 '고객 평가단 1기' 해단식
- 볼보차코리아, 친환경 캠페인 '2023 헤이 플로깅, 볼보 로드' 진행
- 볼보자동차코리아, '익스클루시브 바이 볼보' 캠핑 에디션 출시
- 볼보그룹코리아, 26년까지 창원공장 'RE100' 달성
- 볼보차코리아, 지속 가능한 삶 위한 '볼보 리사이클 워크숍' 실시
- 신입기자 위한 ‘볼보차 리차지 데이’ 가보니
- 볼보차코리아, 24년식 모델에 차세대 티맵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탑재
- 7월 수입차 판매 감소…"개소세 인하 종료 영향"
- 볼보차코리아, 오프라인 플로깅 이벤트 '볼보 로드 데이'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