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행정안전부 및 공공서비스 소관기관과 디지털서비스 개방 선도서비스를 KB스타뱅킹에서 제공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디지털서비스 개방’이란 주요 공공서비스를 민간기업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방해 국민의 이용 편의를 확대하는‘디지털플랫폼정부’ 추진과제 중 하나다.
KB국민은행은 약 9개월 동안 행정안전부, 공공서비스 소관기관과 국민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그동안 공공 웹사이트나 앱에서만 이용이 가능했던 자동차 검사 예약, 인천국제공항 지도 서비스를 KB스타뱅킹 내 ‘KB Wallet’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는 ‘내 차 등록증’서비스에서 제공된다. ‘내 차 등록증’ 서비스는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내 차의 주요 정보와 시세, 검사기간까지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다. 내 차량이 검사대상 차량인 경우 바로 자동차 검사 예약까지 진행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 지도 서비스는‘패스트 인천공항’서비스로 이용 가능하다. 공항에서 비행기 탑승까지 최적의 경로를 안내해주고, 출국장의 혼잡도와 탑승 상황을 알려준다.
KB국민은행은 향후 ‘내 차 등록증’과 ‘패스트 인천공항’서비스를 시작으로 공공·금융·비금융의 다양한 서비스를‘KB Wallet’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27일 디지털서비스 개방 선도서비스 개통 기념 ‘디지털서비스 개방 선도서비스 개통식’ 도 진행한다. 수서역에서 열릴 개통식 행사에는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장, 서비스 소관 기관, 민간 기업과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서비스 개방 사업 참여에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금융과 비금융, 공공과 민간 영역의 초융합서비스로 국민 편의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국내 금융회사 최초 APEC CBPR 인증 획득
- KB국민은행, 병역명문가 대상 우대 혜택 제공
- KB국민은행 ‘제4회 KB테크포럼 for young leaders’ 개최
- 국민은행, 지속 가능 탄소중립 사회를 위한 ‘2022 KB Green Wave Report’ 발간
- KB국민은행, 금융감독원과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 지원
- 국민은행,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 최저금리 인하
- 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과 ‘고객 편의 제고’ 위해 협약
- 국민은행, 방위산업공제조합과 ‘조합사 맞춤형 금융 솔루션 제공’ 협약 체결
- KB국민은행, '2022 사회공헌백서' 발간
- 국민은행, VIP고객 초청 ‘KB GOLD&WISE 여의도 수담’ 바둑 행사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