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은 1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IPTV 3사(KT, SKB, LGU+)와 함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투자 활성화 및 금융지원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산업 혁신 및 글로벌 전략‘과 금융위원회 등 관계부처의 ‘정책금융지원협의회‘를 통한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 일환으로 마련했다.
기업은행은 과기부의 ‘미디어 융합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투자를 지원하는 한편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 대상 우대 금융지원 진행한다.
이 밖에도 협약기관은 전략적 업무제휴를 바탕으로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IBK기업은행은 금융권에서 유일하게 문화콘텐츠 전담 부서를 두고 정책금융을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경제 활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기업은행-더케이교직원나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김성태 기업은행장,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 기업은행, 4조원 규모로 중기 M&A 지원
- 중동에 韓문화 알린다…세종학당재단-UAE 샤르자 ‘맞손’
- “‘메타버스 엑스포’서 韓전통문화 체험하세요”
- 김성태 행장, OECD 사진전 중소 금융접근성 대표 인물 선정
- IBK기업은행,‘제2기 Young Star PB’선발
-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에 장학금 전달
- 기업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라이브세미나 실시
- 기업은행 ‘e커머스 소상공인 성공 보증부대출’ 출시
- 김성태 기업은행장, 대구‧경북 직원과 두번째‘토크 콘서트, 공감IBK’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