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아시안뱅커지(The Asian Banker) 주관 ‘The Asian Banker Financial Markets Awards 2023'에서 '아시아 최우수 수탁은행'과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첫 수상한‘아시아 최우수 수탁은행’은 국내 은행 중 최초로 수상했으며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은 9년 연속 수상했다.
시상을 주관한 아시안뱅커지는 1996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지역의 금융산업 관련 리서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으로 매년 각 금융 부문별 심사를 거쳐 최우수 금융사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다양한 자산군에 대한 수탁노하우와 해외투자신탁 부문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를 통해 국내외 자산운용사, 정부기관, 보험사 등 270여 개의 거래기관과 8000여 개 펀드자산을 보관·관리하는 수탁기관으로 국내 펀드시장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아시안뱅커지는 KB국민은행이 한국 수탁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점과 안정된 전산시스템, 최고수준의 전문인력 확보,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평가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해 ‘아시아 및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으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아시아 및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에 선정된 것은 KB국민은행에 보내주신 고객의 변함없는 관심과 신뢰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시장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국내 최고 수탁은행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 KB국민희망대출, 제1회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우수사례 선정
- KB국민은행, 리브 Next 고객과 모은 기부금 전달
- KB국민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KB캠퍼스스타’ 19기 모집
- KB국민은행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고도화 시행
- KB국민은행, 청년 IT아카데미 ‘KB IT’s Your Life’ 3기 수료식 실시
- KB국민은행, 금융감독원과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 지원
- 국민은행, 지속 가능 탄소중립 사회를 위한 ‘2022 KB Green Wave Report’ 발간
- KB국민은행 ‘제4회 KB테크포럼 for young leaders’ 개최
- KB국민은행, 병역명문가 대상 우대 혜택 제공
- KB국민은행, 국내 금융회사 최초 APEC CBPR 인증 획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