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은 한국인공지능협회, 우리벤처파트너스와 ‘인공지능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실시한 이번 협약식에서 세 기관은 유망 인공지능 기업 발전을 위해 우수 회원사 추천, 금융지원, 투자자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인공지능협회의 1000개 회원사 발전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인공지능 산업을 비롯한 신성장산업 금융생태계 확장에 앞장설 예정이다.
앞으로 우리은행은 한국인공지능협회가 추천한 기업에 △금리 및 수수료 등 금융지원, △구매관리 프로그램 제공(원비즈플라자), △컨설팅 제공(재무,세무,경영,ESG)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우리벤처파트너스는 △투자 관련 컨설팅 제공, △협회 주관 IR대회 참여 등 투자자 유치를 위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인공지능 관련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금융・비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 계열사 간 시너지를 활용해 신성장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금융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인공지능 등을 포함한 신성장산업 지원을 위해 우리은행과 우리금융캐피탈에 신성장기업 전담조직을 확대 및 신설했으며 은행 등 각 계열사를 통해 신성장기업에 대한 대출, 투자 및 펀드조성 등 약 3조원 규모의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관련기사
- 우리금융, 국내 최대 규모 골프대회 ‘KPGA 우리금융 챔피언십’ 개최
- 우리금융미래재단, 발달장애 미술가 위한 해외교류전 개최
- 우리금융 "선행 실천하는 소상공인 찾습니다"
- 우리금융, ADB 연차총회서‘중소기업 지원 플랫폼’소개
- 우리금융,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 베트남우리은행, 편의성 높인‘더치페이’서비스 출시
- 우리은행, 우리아이 위한 금융바우처 드려요
- 우리은행, 최고 금리 5.5% '우리 퍼스트 정기적금' 출시
- 우리금융, 부동산PF 시장에 5000억 규모 자금 지원
- 우리은행, 최대 연 0.3%P 더 주는‘외화정기예금’ 선보여
- 우리은행에서 환전하고 해외호텔 할인받자
- 우리금융, 차기 우리금융캐피탈 대표에 정연기 추천
- 임종룡-조병규, 우리은행 '기업금융 부활' 정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