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비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간편인증서 ‘KB국민인증서 Lite’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인증서 Lite는 기존 은행인증서와 달리 KB국민은행 계좌 및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발급할 수 있다. 신분증 촬영을 거치지 않고 휴대폰 본인확인과 계좌 인증, 2가지 신원확인만으로 10초만에 발급 가능하며 3년의 유효기간을 두어 갱신에 대한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KB국민인증서 Lite는 공공·통신·의료 등 주요 생활 분야 전반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우선 지난해 8월 출시한 디지털 지갑 형태의 생활밀착형 플랫폼 ‘KB Wallet’에서 이용 가능하다.
다음달 ‘KB부동산’ 을 포함해 향후 리브모바일, 전자문서, KB증권 등 KB계열사 앱으로도 사용처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전자증명서’서비스에도 KB국민인증서 Lite를 탑재하여 고객의 편리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넘버원 금융플랫폼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다양한 고객이 생활 전반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Liiv M, 전용 플랫폼 ‘KB리브모바일 앱’ 출시
- KB국민은행, UT와 함께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실시
- KB금융그룹 5개 계열사, 소방산업공제조합과 MOU 체결
- KB국민은행, 5억 달러 규모 선순위 글로벌본드 발행
- 국민은행, 소득있다면 누구에게나 혜택 주는 ‘KB 올인원급여통장’ 출시
- KB국민은행, 250여명 규모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
- KB국민은행, 미성년자 고객 위한 ‘KB키즈패키지’ 이벤트
- 국민은행, 신입 장애대학생 노트북 전달식 개최
- KB국민은행, SH공사와 ‘서울형 안심전세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
- 2023년 상반기, 가장 인기 많은 아파트는 ‘송파구 헬리오시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