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뱅크는 인도네시아 디지털 교육사업 지원을 위해 월드비전에 2억원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사업 대상인자카르타 빈민지역 공립학교에는 디지털 교육 시설이 크게 낙후되어 있어 대부분의 학생들이 빠르게 성장중인 인도네시아 IT 환경에 적합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는 지난 30일 인도네시아 청소년들의 디지털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월드비전에 2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서울시 영등포구 월드비전 사무실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조명환 한국월드비전 회장과 이강원 카카오뱅크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 등 카카오뱅크 임직원이 참석했다.
해당 기부금은 오는 4월부터 연말까지 9개월간 자카르타 공립학교 3곳에 컴퓨터 20세트 및 디지털 교실 1개을 지원해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고 IT 교사 및 학생에게 교육 프로그램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해외 봉사활동도 예정되어 있다. 카카오뱅크는 2023년 하반기 중 해외봉사를 희망하는 임직원 10여명을 선발해 자카르타의 지원 대상 학교에서 IT교육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정보 격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청소년 디지털 교육사업을 지원하게 됐다"며 "카카오뱅크는 임직원들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이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금융생활부터 공공업무” 카카오뱅크 인증서비스 출시
- 카카오뱅크, 드디어 '현금배당' 실시
- 카카오뱅크, 오뚜기와 '저금통with오뚜기' 출시
- 인터넷은행 5주년…"규제 완화" 목소리
- 카뱅, 카카오프렌즈 10주년 기념 한정판 체크카드 출시
- 올아이티탑, "카카오뱅크의 기술탈취 방임하지 말아달라" 주장
- 카뱅, 덕질도 하고 돈도 모으는 '최애적금'
- 카카오뱅크 '시즌2', 서비스로 금융과 생활 잇는다
- 카카오뱅크, NATO '락드쉴즈 2023' 참가
- 카뱅 주담대 특판 실시...최저금리 연 3.57%
- 카뱅, ADB 연차총회서 기술은행 면모 선봬
- 카뱅, 해외 진출 속도…인니 '슈퍼뱅크' 지분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