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금융소비자와 고통 분담과 상생을 위해 금융 및 비금융 지원 방안을 발표하고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개인고객의 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신용대출 등 가계대출 전 상품에 대해 금리 인하를 단행한다.
이를 통해 신규 대출 고객에 대해서는 약 340억원, 기존 대출 고객에 대해서는 약 720억원 등 연간 1000억원 이상의 이자 경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저신용 취약차주의 은행권 진입을 통한 가계부채 연착륙 유도를 위해 제2금융권 대출 전환 상품 ‘KB국민희망대출’을 3월 중 출시한다.
5000억원 규모로 운영하는 이번 ‘KB국민희망대출’출시로 기존에 은행 대출이 어려웠던 저신용 차주의 은행권 진입이 가능하게 되었다.
‘KB국민희망대출’은 제1금융권인 은행에서는 최초로 시행되는 제도로 고객 이자비용 경감뿐만 아니라 개인 신용도 및 대출의 질을 개선하는 등 국내 가계부채의 질적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기업고객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고정금리 선택 차주에 대한 금리 인하, 저신용 및 성실이자 납부 기업에 대한 대출원금 일부 감면, 기업대출 연체이자율 인하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중소기업 금융지원 프로그램으로 약 1만 5천여 기업이 연간 400억원의 이자 절감 효과를 누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금융 지원과 함께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비금융 지원도 병행한다고 밝혔다.
연 200억 규모로 3년간 총 600억원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영세사업자에 대한 운영비용 긴급 지원 등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시의성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 KB국민은행, 성신여대와 모바일 학생증 ‘리브 캠퍼스’ 구축 협약
- KB국민은행, 자립준비청년 사회 첫 걸음 지원 프로그램 실시
- KB국민은행, AI시스템 고도화로 보이스피싱 탐지율 34% ↑
- KB국민은행 '외화예금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 KB국민은행, 지속가능연계차입을 통한 미화 3억달러 신디케이티드론 약정 체결
- KB국민은행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인쇄 부문 동시 수상
- KB국민은행 'KB Dream Wave 2030' 연계 청소년 지원 기부 캠페인 실시
- KB국민은행, 10대 고객 노린다…‘맘 편한 아이금융’ 오픈
- KB금융-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 지속가능경영 지원’ 위한 MOU 체결
- KB금융 ‘중국 가계 초과 저축의 소비 전환 가능성 점검’ 보고서 발간
- KB국민은행, AI·빅데이터 기술 적용 STT·TA 시스템 오픈
- 국민은행 대환대출, 한자리수 금리에 인기몰이
- KB국민희망대출, 제1회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우수사례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