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생명은 인공지능 챗봇 ‘챗GPT’를 활용한 ‘임직원 A.I.콘텐츠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챗GPT는 사용자의 질문에 실시간 답변하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로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어워즈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최신 AI 솔루션을 소개하고 미래에셋생명만의 독창적 콘텐츠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임직원들이 챗GPT를 통해 ▲미래에셋생명 비즈니스 홍보 콘텐츠 ▲감동과 재미가 있는 나만의 이야기 등의 주제로 콘텐츠를 작성해 제출하면 독창성, 실용성, 주목성 등의 항목으로 평가를 거쳐 입상작이 엄선된다. 입상작은 향후 미래에셋생명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황병욱 미래에셋생명 홍보실장은 “이번 챗GPT 공모전을 통해 미래에셋생명의 모든 구성원이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을 숙지하고 각자의 직무에서 챗GPT 활용도를 높여 향 후 업무 효율화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미래에셋생명은 빅테크 온라인금융 플랫폼 및 마이데이터 산업 등 경쟁이 심화된 디지털 금융 시장에서 비대면 비즈니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경쟁우위를 갖춰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미래에셋생명은 꾸준히 축적해온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뉴노멀 시대 디지털 보험사로 전환하고 있으며 2025년 ‘초격차 디지털 보험사 전환’을 목표로 업무 프로세스 혁신 및 차세대 서비스 개발 등 전 임직원이 디지털라이제이션에 집중하고 있다.
관련기사
- 미래에셋생명, 독거노인 찾아가는 ‘희망드림 장바구니’ 봉사 진행
- 미래에셋생명, 나만을 위한 보장 ‘헬스케어 건강생활보험’ 인기
- 미래에셋생명,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메디플러스솔루션’과 MOU 체결
- ‘검은 토끼의 해’, 2023년 빛낼 금융권 토끼띠 CEO
- 미래에셋생명, 6년째 이어지는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 실시
- 미래에셋생명, 온라인보험 ‘가상가입 체험 이벤트’ 진행
- 에이스손보, 대한항공과 ‘여행보험 업무제휴 협약’
- 미래에셋생명, 소아암 어린이 돕는 'FC사랑실천'…10년간 2.5억 기부
- 가장 저렴한 암보험은?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암보험’ 1위
- 미래에셋생명, 치매 올케어 신상품 '헬스케어 치매간병보험'
- 디지털 리딩컴퍼니 미래에셋생명, ‘언더톡’으로 언택트 혁신
- 미래에셋생명, '제1회 A.I. 콘텐츠 어워즈' 시상식 개최
- 미래에셋생명 신입사원, '마음나눔 행복드림' 봉사활동 진행
- 대우건설, 사내 업무용 챗봇 서비스 '바로봇' 오픈
- 미래에셋생명, 각종 AI 기술로 생보업계 '메기' 부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