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그룹은 연이은 한파와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비 5억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긴급 지원을 실시하게 됐다.
특히 정부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지만 에너지 취약 계층에 해당되는 ▲장애인 가구 ▲자립준비 청년·청소년 ▲미혼모 등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동행과 상생의 가치 실천을 위한 그룹 임직원들의 따뜻한 참여는 이번 후원에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임직원과 가족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온 그룹 차원의 봉사활동 단체인 ‘하나사랑봉사단’은 올겨울을 보내기 위해 임시 생활시설에 입소하는 미혼모들에게 겨울 방한 자켓과 함께 따뜻한 위로를 전달했다.
그룹 관계사도 주변의 이웃들과 취약계층을 위해 온정의 손길과 발걸음을 더했다. 하나은행은 지난달 치러진 은행장 이취임식 간소화로 절감한 비용을 노인시설 이불 지원에 사용키로 했으며 하나증권은 최근 임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나서 추위로 고생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연탄 및 겨울 생필품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그룹의 난방비 긴급 지원과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활동으로 온기의 사각 지대 없이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누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하나금융, 해외 현지직원에게 ESG DNA 전파
- 하나금융지주,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 위한 ‘소상공인 사업장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 실시
- 함영주 회장, 디지털 혁신 기술 체험 위해 Google 및 NVIDIA 방문
- 함영주 회장, 지주 미래 위한 인사이트 함양 위해 ‘CES 2023’ 참관
- 메리츠화재, 역대 최대실적 달성…2022년 순익 30%↑
- 하나은행 디지털 펀드 플랫폼 펀샵(Fun#) 이벤트 실시
- 하나금융,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에 30만 달러 긴급 지원
- 하나금융 2022년 당기순익 3조6257억 시현
- 하나금융, CDP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 3년 연속 수상
- 하나증권,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교육 지원
- 하나은행,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에 장학금 전달
- 하나은행 ‘2023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예매 서비스 오픈
- 하나증권, 연 5.2% 수익률 특판 RP형 CMA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