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너시스BBQ는 ‘제5기 동행위원회 총회’를 개최하고 내년 상생 경영 강화를 통한 본사와 패밀리간 협력을 다짐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일 송파구 소재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총회는 ‘동’측 대표인 염현석 패밀리(가맹점주) 등 30명과 ‘행’측 대표 윤경주 제너시스BBQ 그룹 부회장 및 유관부서 임직원 20명 등 총 50여명이 참여했다.
총회는 올 하반기 출시 신제품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의 흥행 실적 발표와 향후 판매 극대화를 위한 내년도 경영 방향 및 마케팅 계획에 대한 논의로 시작했다. 동행위원회는 흥행을 이어 갈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고 이어 내년 출시 예정인 신제품 구성 계획안 등 매출 증대를 위한 토의를 진행했다.
수제맥주 판매 활성화 전략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연계 프로모션 방안도 발표했다. BBQ는 지난 2020년 7월 치킨 프랜차이즈 최초로 자체 수제맥주를 출시하고 경기 이천에 맥주 생산 공장을 구축했다. 수제맥주 사업 활성화를 위한 본사의 적극 지원으로 현재 국내 BBQ 전 매장에서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연말을 맞아 치킨릴레이 등 CSR 활동 우수 참여 패밀리를 선발해 감사패 전달 및, 패밀리의 매장 운영관련 요청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개선을 위해 동행위원들의 토론도 진행됐다.
BBQ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배달 수요 저하 및 물가 상승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고해주신 패밀리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패밀리의 안정적인 매출 향상과 상생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본사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너시스BBQ는 지난 1997년부터 본사와 가맹점 간의 소통하기 위해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운영위원회를 설치 운영해왔으며 지난 2017년 동행위원회로 발전시켜왔다.
- [ESG-Ⓢ탐구생활]윤홍근 BBQ 회장, ‘치킨대학 착한기부’로 ESG 경영 결실
- BBQ, 부당이득 반환 소송 승소…bhc는 판결문 검토 뒤 항소
- BBQ 올리버스, 노인의 달 맞아 종로구 노인복지센터 무료 급식 봉사 진행
- BBQ, 日 오사카·사이타마에 매장 오픈, 24호점으로 확대
- BBQ, 국군의 날 74주년 맞아 육군 특수전사령부 위문 방문
- 하림, ‘프레쉬업 태양초고추장 닭볶음탕용’ 홈플러스 판매
- 세븐일레븐, 상큼하게 취하는 ‘과일사케 2종’ 출시
- BBQ, 새해 첫 ‘치킨대학 착한기부’ 완료…24년째 이어져
- BBQ, 봉사활동에 인턴 기회까지…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2기 모집
- BBQ, ‘기프티콘 2천원 할인 이벤트’ 월 말까지 연장
- BBQ, 설명절 맞아 이천 지역 어르신들에 치킨 전달
- BBQ, 1월에만 1400만원 상당 기부…‘치킨대학 착한기부’ 이어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