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해보험은 '2022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동시에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은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이나 기관의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로 지난 2019년부터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해 선발하고 있다.
이번 ‘2022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은 ESG 3개 영역 7개 분야의 25개 지표 유형별로 한국형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도 표준 가이드를 적용하고 3단계의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평가됐다.
KB손해보험은 ‘국민의 평생 희망파트너’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KB희망의집짓기, 자립준비청년 취·창업 지원, 발달장애아동 감각통합치료실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화재·안전·교통 등 보험업과 연계한 소방공무원 심신안정실 지원사업, 폐지수거 어르신 안전지원 사업 등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조경희 KB손해보험 경영전략본부장 상무는 “기업활동 전반에 ESG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진정한 상생협력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KB손보, 머신러닝 활용한 사고발생 예측 ‘자동차보험 AI 자동심사 시스템’ 개발
- KB손보, 김연아 모델로 한 다이렉트 신규 TV 광고 공개
- KB손보, 무디스 신용등급 ‘A2’ 획득...미래전망은 ‘안정적’
- KB손보, 자립준비청년 경제금융교육 ‘런런챌린지’ 진행
- KB손보, 2022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 진행
- KB손보, 자동차보험료 ‘2.0%’ 수준 인하한다
- KB손해보험,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 단행
- [2023 신년사] 김기환 KB손보 사장, "1등의 시기 앞당겨 나가자"
- KB손보, 행사·화물운송 드론도 가입 가능… ‘드론 배상책임보험’
- KB손보, 계묘년 새해 맞아 상품 경쟁력 강화…신규 보장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