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이 연금저축계좌 거래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연금 계좌를 운용하던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로 연금 투자를 고민하는 고들도 쉽고 간편하게 본인만의 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크게 3가지 방향으로 솔루션을 제시한다. 첫 번째는 ‘Ready-Made’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복잡한 투자과정을 싫어하는 고객에게 NH투자증권이 종합패키지 상품처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연금 투자 전문가들이 직접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매수할 수 있고 해당 상품들은 주기적으로 리밸런싱(투자 비중 및 종목 변경)까지 이뤄진다. 고객은 자문형 상품, 펀드, 혹은 로보어드바이저 등 본인에게 맞는 포트폴리오 투자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두번째는 ‘Follow-Me’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좀 더 자유로운 투자옵션을 희망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고객은 먼저 ▲사계절 포트폴리오 ▲국민연금 따라하기 ▲인컴형 포트폴리오 ▲글로벌 자산배분 등 여러 컨셉의 투자 가이드를 제공받는다.
그중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컨셉에 맞는 여러 ETF 종목들을 일괄적으로 매수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개인 취향에 맞게 종목을 삭제·추가하거나 투자비중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며 종목들을 장바구니에 담거나 일괄매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은 ‘연금자산 성과 확인하기’로 일종의 연금계좌 전용 투자 실험실이라고 볼 수 있다. 고객들은 이 기능을 통해 본인이 관심 있는 여러 펀드, ETF의 과거 투자 성과를 비교분석 할 수 있으며 종목을 모아 본인만의 연금 포트폴리오 후보 그룹을 생성할 수 있다.
그렇게 생성한 포트폴리오들의 성과를 비교 분석해보고 실제 고객 계좌 내에서 일괄매수도 가능하다.
이미 연금 계좌를 운용 중인 고객이라면 본인의 연금 계좌의 과거 수익률을 함께 비교해 봄으로써 운용 성과를 한눈에 확인하고 더 나은 투자 방향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계좌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개발했다.
연금저축계좌는 저축금액으로 ETF나 펀드 등의 상품을 매수해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일부 저축금액에 대해서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상품 매수나 투자위험 관리 등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도 많다.
이에 NH투자증권은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적극적인 연금 계좌 운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QV 모바일 앱과 나무증권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연금저축계좌 미보유 고객이라도 일부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시작으로 퇴직연금 솔루션까지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승아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연금 자산은 장기투자가 이뤄져야 할 대표적 자산으로 글로벌 자산배분이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며 이에 대한 투자 가이드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본인의 연금 자산 성과를 다른 상품 및 지수와 비교해 보는 투자 분석에서 시작해야 하며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새로운 투자경험을 위해 NH투자증권은 꾸준히 투자 솔루션 제공을 할 계획으로 올해 연금솔루션을 시작으로 내년 퇴직연금 솔루션까지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NH농협금융, 제1회 IT eXPERT 대회 개최
- NH투자증권 ‘쉽고, 빠르고, 안전한 STM’ 이벤트 실시
- NH투자증권 ‘트렌드 코리아 2023’ 김난도 교수 유튜브 세미나 실시
- NH투자증권, 부동산투자자문 및 가업승계 컨설팅 업무 MOU 체결
- NH투자증권, 업계 최초 해외주식 리테일 대여풀 서비스 실시
- NH투자증권, 제3회 빅데이터 경진대회 ‘데이터, 문화가 되다’ 성료
- NH투자증권, 조직개편 및 인사 단행
- NH투자증권 ‘NH 올원 어카운트’ 출시
- “조각투자 위한 투자계약증권 발행 지원”…NH투자증권-투게더아트 MOU 체결
- NH투자증권, 투자자 보호 위해 독일 헤리티지 DLS 원금 100% 지급 결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