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멤버스 유료 가입자, 일주일만에 1만4천명 돌파


나무멤버스 유료 가입자가 1만4000명을 넘어섰다. 사진=NH투자증권
나무멤버스 유료 가입자가 1만4000명을 넘어섰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나무멤버스 유료 가입자가 2일 기준 1만4000명을 돌파했다.

나무멤버스는 나무증권이 제공하는 유료 투자정보 서비스로 지난 4월 출시됐다.

국내시장, 해외시장, 부동산 등 다양한 투자 니즈가 있는 고객들을 위해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가입자에게는 국내·해외주식 매매수수료 우대 및 환전 우대 100%를 제공하며 공모주  청약수수료 2000원도 면제해준다.

나무 멤버스는 출시 이후 6개월간 무료 서비스 이용 기회를 제공했으며 지난 10월 말 유료 서비스로 전환했다. 서비스 구독료는 월 2900원이다.

또한 실시간 수급정보와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 동향을 수시로 체크할 수 있어 가입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글로벌 리서치 그룹인 모닝스타가 기업의 투자등급과 적정가치를 진단하는 정보와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맞춘 삼프로 TV 오리지널 교육 콘텐츠, 금융 뉴스레터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NH투자증권은 향후 새로운 나무멤버스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신규 상장 종목에 대한 분석 자료나 기술주 같은 투자자 관심이 높은 업황 기업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신규 상장 종목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묻지마 공모주 투자를 했던 투자자나 반도체 같은 기술주 업황에 관심이 많은 투자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투자증권, 체험형 콘텐츠 ‘콤보왕’ 실시


신한투자증권이 체험형 콘텐츠 ‘콤보왕’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이 체험형 콘텐츠 ‘콤보왕’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이 게이미피케이션 체험형 콘텐츠 ‘콤보왕’ 시즌1을 12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콤보왕’은 게임 형태 디자인과 프로세스를 통해 투자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콤보왕’ 콘텐츠는 코스피200 종목 중 다음날 상승할 종목을 예측하고 연속 성공할 경우 상금 및 경품을 제공하는 게임이다.

상승 종목을 맞히면 1콤보를 획득하며 선택한 종목이 하락하거나 보합인 경우 또는 참여하지 않은 경우에는 콤보가 초기화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연속 20콤보 달성 시 최종 상금 2천만 원을 지급하며 최종 20콤보까지 달성하지 못해도 5콤보, 10콤보, 15콤보마다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치킨세트, 아이패드 프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콤보왕’ 콘텐츠는 즐거운 투자 경험 제공을 위해 연속 콤보 달성 실패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 ‘콤보 환생권’, 게임 정규 시간 이후에 종목 선택을 할 수 있는 ‘비밀의 방 프리패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신한투자증권은 아이템 외에도 게임머니 ‘크라운’과 미션 수행 시 다양한 배지를 제공하며 향후 댓글, 나만의 이모티콘 등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해 시즌제 운영 예정이다.
 


OK배정장학재단, YBLN과 함께 2022 글로벌 장학생 선발 


OK배정장학재단 CI. 사진=OK금융그룹
OK배정장학재단 CI. 사진=OK금융그룹

OK배정장학재단은 YBLN(Young Business Leaders Network)과 함께 ‘2022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지난 2일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된 ‘제20차 세계한상대회’에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최상민 YBLN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미국, 러시아, 카자흐스탄, 캐나다의 재외동포 학생 등 총 13명으로,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YBLN은 한민족 경제인의 글로벌 네트워크 장인 세계한상대회에서 결성된 젊은 한민족 경제인의 글로벌 네트워크 공동체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8년 첫 장학생 선발을 시작으로 YBLN과 함께 매칭펀딩(Matching Funding)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선발 대상은 YBLN 회원의 추천을 받은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으로, ▲성적 ▲소득수준 ▲자기소개서 등을 심사해 선발한다.

이번 장학생 선발을 포함하여 누적 장학생은 총 29명으로 지원금액은 7500만원에 달한다. 올해의 경우 매칭펀드 기금을 기존의 두배 수준으로 높여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외에도 ▲몽골 ▲미국 ▲일본(재일한국학교) ▲인도네시아에서 거주 학생 등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OK글로벌 장학생제도를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